◆소소한 팁
⓵대구에서 갈 경우 중앙고속도로 영주IC에서 내려서 36번 국도로 춘양방면을 선택하는 게 운전에 편하다. 남안동IC에서 내려서 5번 국도, 36번 국도를 이용해 춘양방면으로 가는 것 역시 길은 좋다. 업데이트가 안 된 내비게이션이라면 ‘춘양중학교 서벽분교’나 ‘서벽초등학교’를 입력해서 가면 쉽다.
다만 봉화읍내를 통과하는 길(915번 지방도)은 삼계회전교차로에서부터 이정표가 없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물야 방면으로 가야 한다. 해발고도 1천242미터의 옥석산 옆구리를 가로지르는 오르막내리막 길이라 오토메틱 자동차가 좀체 쓰지 않는 기어변속 활용 기회가 생긴다.
⓶특별한 식사를 원한다면 봉화읍내에서 점심식사를 하고 가는 게 낫다. 인근에 마땅한 식당이 잘 없다. 일반적인 식사를 하겠다면 방문자센터 내에 구내식당이 있다. 땡볕을 피해 오후 4시 이후 늦거름에 찾는 것도 나쁘지 않다. 19일까지는 오후 8시에 마친다. 한여름이 지나면 언제 가도 좋다.
명절 연휴를 비롯해 매주 월요일이 휴관일이다. 만 19세 이상 5천원, 중고생 4천원, 어린이 3천원. 만 6세 이하, 만 65세 이상 무료. 문의=(054)679-1000.































댓글 많은 뉴스
국힘 지지층 80% 장동혁 '당대표 유지'…중도는 '사퇴' 50.8%
李대통령, 이학재 겨냥? "그럼 '사랑과 전쟁'은 바람피는 법 가르치나"
李대통령 "북한이 남한 노리나?…현실은 北이 남쪽 공격 걱정"
한동훈, 장동혁 '변화' 언급에 입장? "함께 계엄 극복하고 민주당 폭주와 싸우는 것만이 대한민국·보수 살 길"
李대통령 "'노동신문' 접근제한, 국민 '빨갱이'될까봐서? 그냥 풀면 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