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시는 대구상공회의소와 함께 지역기업 홍보, 우수인재 확보 및 청년 일자리 기회 확대를 위해 9월 6일 경일대를 시작으로 지역 7개 대학을 순회하는 '2018 대학리크루트 투어'를 개최한다. 11일 대구가톨릭대, 13일 영남대, 20일 계명대, 10월 2일 대구대, 11일 대구한의대, 24일 경북대에서 설명회가 진행된다.
대학리크루트 투어는 근로여건과 복지환경이 우수한 지역기업과 공공기관이 직접 대학을 찾아가 회사소개, 1 : 1 채용상담부스 운영, 취업 특강 등을 운영하는 방식이다. 청년 구직자들에게는 안정적인 일자리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기업에는 기업홍보와 우수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된다.
올해는 각 대학의 학교 및 학생의 특성을 고려해 대학의 수요에 맞춰서 학교별 맞춤형으로 지역기업과 공공기관을 섭외한 것이 특징이다. 대학생들의 취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기업채용정보, 진로탐색 등 알짜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심화되는 지역고용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고 청년 일자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달구벌 커먼그라운드(공공기관 혁신네트워크)'와 협의해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및 지방 공기업 12개 기관이 '대학 리크루트 투어'에 적극 참여한다.
이번 리크루트 투어는 기업채용관, 취업특강관, 진로탐색관 및 취업컨설팅관으로 운영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대학생들은 전용 홈페이지(www.daegu-recruit.kr)를 통해 사전예약을 할 수 있어 현장에서 기다리는 불편없이 예약된 시간에 상담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