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드론 종합축제 '2018 대구 Drone Festa'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드론 종합축제인 ‘2018 대구 드론 페스타’가 9월 8일과 9일 이틀간 대구스타디움에서 열린다. 하늘의 산업혁명인 드론을 건전한 레저문화로 전환시키고, 일반인의 잠재수요 발굴을 통해 지역 드론 산업을 활성화 하기 위해 마련한 축제다.

2015년, 2017년에 이어 세번째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 최초 국제 야간 드론레이싱 대회와 다양한 드론 시연, 온 가족이 함께하는 드론 체험, 아마추어 드론레이싱 대회, 기업 전시부스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레이싱 대회는 FAI(국제항공연맹)의 승인을 받은 ‘FAI 국제 드론레이스 월드컵’ 대회다. 스페인, 프랑스, 독일, 일본, 태국 등 12개국 11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레이싱 최강자를 가리고 RC드론의 메카인 대구를 전 세계에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다.

증가하는 드론 동호인들의 수요를 반영해 ‘아마추어 드론레이싱 대회’도 동시에 개최된다. 또 참관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드론낚시체험’, ‘드론 조종 및 착륙체험’, ‘FPV VR체험’등도 함께 진행된다. FPV(First Person View`1인칭시점)는 영상을 고글을 통해 실시간으로 보면서 조종하는 기능이다.

지자체 최초 드론기업 지원기관인 ‘스마트드론기술센터’는 국내 최초로 스마트폰을 통해 레이싱 드론의 FPV 영상을 직접 볼수 있는 ‘라이브 싱크존’을 운영할 계획이며, 드론 관련 기업 전시부스를 설치해 지역의 드론 기술과 제품을 시민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또 ‘드론, 농업의 미래가 되다’라는 주제로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농업용 방제 드론 시연’과 각국에서 참가하는 월드 탑 랭커 드론 파일럿들이 펼치는 ‘인터네셔널 프리스타일 드론레이싱 시연’, 항공권 등의 경품을 제공하는 ‘선물 드론’ 등 풍성한 행사가 준비돼 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미국은 베네수엘라의 마두로 정권을 '외국 테러 단체'로 지정하고 유조선 출입을 전면 봉쇄하며 압박을 강화하고 있으며, 군 공항 이전과 취수원 이...
두산그룹이 SK실트론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됨에 따라 경북 구미국가산업단지의 반도체 생태계가 주목받고 있다. SK실트론은 구미에서 300㎜ ...
서울 광진경찰서가 유튜브 채널 '정배우'에 게시된 장애인 주차구역 불법 주차 신고와 관련한 경찰의 대응에 대해 사과하며 일부 내용을 반박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