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1 TV '세계테마기행-전쟁과 평화의 땅, 북 코카서스를 가다'가 12~15일 오후 8시 40분에 방송된다. 이방인의 발길이 닿지 않은 미지의 땅, 북 코카서스로 러시아 민속학자 박정곤 씨와 함께 떠난다.
용맹한 코사크 기병대가 지킨 크라스노다르부터 따스하게 우릴 맞이하는 고려인 동포들이 살고 있는 아디게야. 그리고 전쟁의 상처에도 다시 일어나 미래를 꿈꾸는 체첸, 다양한 소수민족이 한 민족을 향해 나아가는 다게스탄, 그리고 신들의 산, 엘부르즈까지 긴 여정을 시작한다.
크라스노다르에서는 러시아의 수도 건설을 기념하는 '도시의 날' 축제가 열린다. 전통 복장을 하고 전통 노래를 부르는 사람들은 흥으로 가득하다. 크라스노다르의 영웅인 코사크 기병대의 모습에 크라스노다르를 지켜냈던 그들의 용맹함이 보인다.
아디게야공화국의 '치즈 페스티벌'은 이곳에서 가장 큰 축제이다. 유럽에서도 인정받는 아디게야의 치즈는 국민들의 자부심이 담겨있다. 낯선 땅 아디게야에 정착한 고려인 동포들과 함께 보내는 한가위는 더욱 정겹다. 오랜 시간이 지났지만 떠나온 나라를 잊지 않기 위해 익힌 우리 말, 우리 음식을 함께 나눈다.































댓글 많은 뉴스
'갭투자 논란' 이상경 국토차관 "배우자가 집 구매…국민 눈높이 못 미쳐 죄송"
"이재명 싱가포르 비자금 1조" 전한길 주장에 박지원 "보수 대통령들은 천문학적 비자금, DJ·盧·文·李는 없어"
"아로마 감정오일로 힐링하세요!" 영주여고 학생 대상 힐링 테라피 프로그램 운영
'금의환향' 대구 찾는 李대통령…TK 현안 해법 '선물' 푸나
"이재명 성남시장 방 옆 김현지 큰 개인 방" 발언에 김지호 민주당 대변인 "허위사실 강력규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