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저녁 이수역 폭행 사건 여파로 '메갈'과 '한남'의 뜻을 궁금해하는 네티즌이 급격히 늘어난 모습이다.
다음 날인 15일 오전 주요 포탈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어로 집중 입력되고 있다.
이수역 폭행 사건이 현재 여성 혐오 범죄로 네티즌들에 의해 평가되고 있는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그러나 이에 대한 반박 의견도 만만치 않다.
네티즌들에 따르면, 메갈은 남성 혐오 사이트로 평가받는 메갈리아를 뜻하는 준말이다.
한남은 한국 남자의 준말이다. 여기서 한남+ 충(벌레 충, 蟲)의 합성어인 한남충도 나오는 등 비하의 의미를 갖고 있다. 메갈리아에서 만들어진 것으로 알려져 있다.
두 키워드의 뜻을 찾는 검색과 함께, 현재 두 키워드를 활용해 상대 집단 등을 비하하는 언급이 SNS와 뉴스 댓글 등에 넘쳐나고 있다. 사건의 가해자 남성들을 처벌해야 한다는 내용의 청와대 국민청원글도 이틀이 채 안 된 이날 오전 10시 50분쯤 청원 동의수 30만명을 넘긴 상황이다.































댓글 많은 뉴스
'갭투자 논란' 이상경 국토차관 "배우자가 집 구매…국민 눈높이 못 미쳐 죄송"
"이재명 성남시장 방 옆 김현지 큰 개인 방" 발언에 김지호 민주당 대변인 "허위사실 강력규탄"
"아로마 감정오일로 힐링하세요!" 영주여고 학생 대상 힐링 테라피 프로그램 운영
'금의환향' 대구 찾는 李대통령…TK 현안 해법 '선물' 푸나
문형배 "尹이 어떻게 구속 취소가 되나…누가 봐도 의심할 수밖에 없는 사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