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오페라 카르멘 구미문화예술회관에서 27~28일 공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오페라 카르멘 포스터
오페라 카르멘 포스터

오페라 카르멘이 27, 28일 구미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 올려진다.

이번 공연은 구미지역 대표기업인 LG의 기업 메세나 활동인 사회공헌사업의 하나로 LG경북협의회(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팜한농)가 주관한다.

조르쥬 비제의 오페라 카르멘은 프랑스 작가 메리메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담배공장에서 담뱃잎을 말리며 생활하던 가난한 팜므파탈 집시 여인 카르멘의 이야기로 1875년 초연 당시부터 강렬한 충격을 남겼다.

공연 내용은 열정과 관능, 폭력이 혼재하는 작품으로 비평가들에겐 홀대를 받았지만 공연 횟수가 거듭될수록 점차 인기를 얻기 시작했다.

로열오페라하우스에서만 500회 이상 공연됐다.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오페라 작품이다.

장기수 LG경북협의회 사무국장은 "오페라 공연 예매 현황을 보면서 정통음악극에 대한 오페라 공연 관람 갈증을 실제 체감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공연을 시민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강선우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지방선거 공천 헌금 의혹을 부인하며 사과와 반성을 표명했고, 이에 대해 철저한 수사를 요구했다. 유승민 전 의원은...
지난해 한국의 수출이 사상 처음으로 7천억 달러를 넘으며 반도체 수출이 1천734억 달러로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산업통상부의 발표에 ...
자유통일당 소속 구주와 변호사가 한강하구 공동이용수역 수로도 공개를 요구하며 제기한 소송에서 2심도 패소했다. 서울고법은 정부가 북한에 수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