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조선 '만물상'(살림 9단의 만물상)에 등장한 우레아 크림, 일명 24시간 수분동안크림의 여파가 강하다.
최근 본방송은 물론 재방송 때마다 잇따라 실검 순위에 '우레아' 키워드를 올려놓으며 큰 관심을 얻고 있다. 30일 오전도 마찬가지. 이날은 MBC '생방송 오늘 아침'에도 소개되면서 관심을 더욱 높였다는 분석이다.
우레아(urea)는 우리 피부 속 천연보습인자이다. 요소(尿素)라고도 불린다. '수분자석'이라는 별칭도 있는데, 이는 우레아가 피부 속으로 수분을 끌어당겨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주는데서 나온 것이다.
우레아 크림은 우레아와 수분 크림을 1대3 비율로 섞은 것이다. 흡수에 최적인 비율로 방송에서 언급했다. 또 우레아와 수분 크림을 1대1로 섞으면 아이크림으로도 쓸 수 있다.
제조에 쓸 우레아는 우레아가 들어간 피부연화제 등의 제품을 약국 등에서 구해 쓰면 된다. 따로 추출할 필요 없이 해당 제품 그대로를 섞으면 된다.
만물상 방송 여파로 최근 일선 약국에서는 이들 제품의 품귀 사태가 나타나기도 했다.
주의점도 있다. 우레아 사용량은 피부 상태에 따라 조절해야 한다. 아울러 상처 및 염증 부위 등에는 바르지 않는 게 좋다.































댓글 많은 뉴스
'갭투자 논란' 이상경 국토차관 "배우자가 집 구매…국민 눈높이 못 미쳐 죄송"
"이재명 성남시장 방 옆 김현지 큰 개인 방" 발언에 김지호 민주당 대변인 "허위사실 강력규탄"
"아로마 감정오일로 힐링하세요!" 영주여고 학생 대상 힐링 테라피 프로그램 운영
'금의환향' 대구 찾는 李대통령…TK 현안 해법 '선물' 푸나
문형배 "尹이 어떻게 구속 취소가 되나…누가 봐도 의심할 수밖에 없는 사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