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피포 페인팅…"그림에 소질 없어도 누구나 화가가 된다" 인기

피포 페이팅 작품. 롯데아이몰 제공
피포 페이팅 작품. 롯데아이몰 제공

'피포 페이팅'이 누리꾼들의 관심을 받으면서 실시간 검색어에 올랐다.

피포 페이팅은 유명 화가의 명화나 캐릭터를 손쉽게 그릴 수 있는 DIY(Do It Yourself) 그림이다.

피포 페인팅은 그림에 소질이 없어도 누구나 손쉽게 그림을 그리는 방법을 고안하다 누구나 쉽게 캔버스 위에 유명 화가들의 작품을 그릴 수 있도록 개발한 미술상품이다. 캔버스 위에 밑그림과 함께 숫자가 적혀있는데 적힌 숫자가 써 있는 물감을 색칠하기만 하면 명화와 비슷한 느낌을 내는 나만의 그림을 완성할 수 있다.

미술에 대한 재능이 없어도 그림을 배우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취미로라도 미술을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곳을 찾기란 쉽지 않고, 그림을 그리는 데 필요한 캔버스, 물감, 붓 등 재료를 준비하는 비용도 만만치 않다. 피포 페인팅은 미술을 준비하는 복잡함을 줄이고 전문 유화를 일반인들도 화가처럼 그릴 수 있게 취미용 미술 상품으로 개발했다.

피포페인팅의 장점은 그려진 밑그림에 색을 채워가면서 집중력을 높이고 자신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컬러 테라피의 일환으로 색깔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다.

하나하나 색이 차오를 때마다 작품의 완성이 눈에 보여 성취감을 얻을 수 있다. 자신이 좋아하는 명화로 작업을 하다보니 작품이 완성되면 나만의 그림을 갖는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피포페인팅은 간단하고 쉽게 유화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이다. 평소 캔버스 위에 그림을 그리고 싶었던 사람이라면 피포페인팅은 알맞은 취미활동이 될 것이다.내 삶의 질적인 변화를 위해 다양한 취미생활을 즐기는 현대인들에게 피포페인팅은 그림과 색으로 자신의 삶을 '힐링'시켜주는 창구가 될 것이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