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한국뇌연구원 신임 원장에 서판길 박사 선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서판길 신임 한국뇌연구원 원장
서판길 신임 한국뇌연구원 원장

한국뇌연구원은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 이사회에서 제3대 신임 원장으로 서판길(66) 울산과학기술원(UNIST) 생명과학부 교수를 선임했다고 11일 밝혔다. 임기는 3년이다.

서 신임 원장은 서울대 수의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 의과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받은 뒤 포항공대 생명과학부 교수를 역임했다.

서 원장은 세계 3대 과학학술지인 네이처(Nature), 셀(Cell), 사이언스(Science)에 총 6건의 논문을 게재한 공로로 2007년 교육인적자원부에서 '국가석학'으로 선정됐다. 더불어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학술 로드맵 총괄위원장, 이탈리아학술원 국외회원을 맡는 등 국내외 학계에서 다양하게 활동해 왔다.

현재 과기정통부 기초연구사업추진위원장 등을 맡고 있으며, 국가과학기술위원회 기초연구진흥협의회 위원장을 역임하는 등 과학기술 정책 분야에서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서 원장은 "모든 구성원이 신뢰하는 조직문화 정립과 개인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기관운영으로 한국뇌연구원이 미래성장동력인 뇌 연구 분야에서 국가경쟁력을 확보하고 기술혁신을 주도하는 데 모든 역량과 신명을 바치겠다"고 밝혔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민석 국무총리는 20일 전남을 방문해 이재명 대통령의 호남에 대한 애정을 강조하며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그는 '호남이 변화하는 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경북 봉화의 면사무소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은 식수 갈등에서 비롯된 비극으로, 피고인은 승려와의 갈등 끝에 공무원 2명과 이웃을 향한 범행을 저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