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판교 알파돔시티 완성 잰걸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알파돔시티 마지막 블록(6-1·6-2), 지난 달 29일 기공식

대한민국 최고의 부동산 개발사업으로 꼽히는 판교 알파돔시티 사업 완성이 가시권 안으로 들어왔다.지난 달 29일 알파돔시티 마지막 블록인 6-1블록과6-2블록 기공식이 열렸다.

지난 해 3개블록(7-3블록 조선호텔, 7-1·17블록 힐스테이트판교역)이 착공 한데 이어 올해 2개 블록까지 사업이 본격화 되면서 판교 알파돔시티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 보다 높다.

업계 관계자는 "판교는 현재 IT, 바이오 등 4차 산업혁명의 요람으로 성장 중 인 곳" 이라며 "이번에 마지막 2개 블록까지 사업에 들어가면서 판교는 강남과 여의도,도심에 이어 대한민국 제4의 중심업무지구로 성장할 발판을 만든 셈" 이라고 말했다.

6-1·6-2블록은40여 기업, 약 1만3000여명의 인력이 한 곳에서 일 할 수 있는 업무공간과 리테일,상업시설 중심으로 설계되었으며 오는 2021년 하반기 준공 예정이다.

아울러 현재 판교 알파돔시티 마지막 주거시설인 힐스테이트판교역이 잔여 호실을 분양중이다. 2개 블록(7-1블록·17블록)에서 총 584실 규모다. 일부 잔여 호실을 판매하고 있다.

앞서 밝힌 것처럼 알파돔시티는 총 10개 블록에서 조성된다.현재는 알파리움(C2-2·C2-3블록)과 현대백화점(7-2블록), 알파돔타워(6-3·6-4블록)는 개발을 완료했다.

그리고 지난해 호텔(7-3블록)과 현재 잔여 호실을 분양 중인 힐스테이트판교역(7-1, 17블록)이 착공했다.

또 1월 말 대형업무시설이 들어설 2개 블록(6-1·6-2블록)도 기공식을 가졌다.

현재 개발이 진행 중인 블록 등이 순차적으로 입주를 마치게 되면 대략 2022년 알파도심 시티 사업이 완료한다.그리고 현재 분양 중인 힐스테이트판교역의 경우는 알파돔시티 내 마지막 주거시설 인 셈이다.

힐스테이트판교역은 입지적으로 초역세권이다.신분당선 판교역과 지하로 연결될 예정으로 2개 블록 모두 판교역과접근성이 뛰어나다.여기에 인근 현대백화점(판교점)도 지하를 통해 이동이 가능하다.

신분당선 판교역을 이용하면 강남으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실제 판교역을 출발해 강남역까지4정거장, 시간 상으로는 15분 이내다.현재는 강남역까지만 환승없이 이동이 가능하지만 앞으로는 강북권으로도 빠르게 이동이 가능 할 전망이다.

이미 강남역에서신사역까지의 연장 공사가 진행 중으로 2021년 개통 예정이다.또 신사역에서용산역까지 연장도 예정돼 있는 상태.

그리고 지난해 말 착공한 GTX A노선의 수혜도 볼 수 있을 전망이다.삼성역과동탄역 사이에 GTX 성남역(가칭)이 들어설 예정이기 때문이다.

힐스테이트판교역은 계약금 10%면 계약이 가능하며 중도금은 60%(만 19세 이상, 1인 1건에 한하며, 개인 신용에 따라 대출 제한될 수 있음)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입주는 2022년 8월 예정하고 있으며 견본주택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분당내곡로117 알파돔타워4지하 1층에 위치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3일 국무회의에서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 종료 방침을 강력히 지지하며 '이번이 진짜 마지막 기회'라고 강조했다. 구윤...
이재명 대통령이 다주택자에게 매각 압박을 가하는 가운데, 청와대 고위 인사들 중 20명이 다주택자로 확인됐다. 특히 강유정 대변인과 김상호 ...
청와대 참모진의 다주택 보유 논란이 확산되자, 강유정 대변인이 경기도 용인시 아파트를 매물로 내놓고 김상호 춘추관장도 서울 강남의 다세대주택...
생후 9개월 된 아기에게 뜨거운 커피를 부은 후 도주한 중국인 남성을 검거하기 위해 중국 당국이 호주와 공조하고 있으며, 이 사건은 아기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