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북구 태전동 지역주택조합, 토지 확보 끝내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이달 중 사업승인신청 예정…6월쯤 250가구 일반 분양 예정

대구 북구 태전동 지역주택조합이 토지 확보를 끝내고 이달 중 사업승인신청에 들어갈 예정이다. 태전동 지역주택조합 제공.
대구 북구 태전동 지역주택조합이 토지 확보를 끝내고 이달 중 사업승인신청에 들어갈 예정이다. 태전동 지역주택조합 제공.

대구 북구 태전동 지역주택조합이 4년 만에 토지 확보를 끝내고 이달 중으로 사업승인을 신청한다.

태전동 지역주택조합은 17일 "지난달 30일 전체 토지 중 96%의 토지대금 지급을 완료한 데 이어 조만간 사업승인을 신청할 것"이라고 밝혔다.

태전동 지역주택조합은 2015년 12월에 조합설립인가를 받은 뒤 진통을 겪다가 새롭게 조직을 구성, 최근 자산과 사업수익이 건실한 ㈜광신종합건설과 도급계약을 맺고 사업부지 토지 잔금을 집행했다.

태전동 111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칠곡1지구에 15년 만에 건설되는 신규 아파트다. 지하 2층, 지상 15층 8개 동에 전용면적 59~84㎡로 532가구가 들어선다.

전용면적 59㎡ 타입은 3베이 형태로 좌우 폭이 크게 설계됐고, 74㎡ 타입은 타워형이다. 84㎡ 타입은 4베이로 전 가구에 발코니 서비스 면적을 확대해 공간감을 키울 예정이다.

전 타입 모두 중소형 실속 평형으로 구성되며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하고 혁신 공간 설계와 수납특화로 실수요자의 이목을 끌 방침이다.

강북의 중심 생활권으로 역세권과 교육 및 생활환경, 녹지 공간 등을 모두 조화롭게 누릴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도시철도 3호선 매천역과 태전역과 가깝고, 칠곡 3지구를 잇는 학정로와 인접해 있다.

동아백화점 강북점 및 홈플러스 칠곡점, 매천농수산물시장, 칠곡경북대병원 등 생활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태현초등학교와 영송여고, 강북고, 대구과학대, 대구보건대 등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광주에 본사를 둔 ㈜광신종합건설은 '광신프로그레스'라는 브랜드명으로 지난해 광주 산수동과 전주 안성, 목포 등 4곳에 아파트를 신축하고 있다. 사업승인 이후 조합원 분양분을 제외한 250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일반분양은 6월 초 진행될 예정이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3일 국무회의에서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 종료 방침을 강력히 지지하며 '이번이 진짜 마지막 기회'라고 강조했다. 구윤...
이재명 대통령이 다주택자에게 매각 압박을 가하는 가운데, 청와대 고위 인사들 중 20명이 다주택자로 확인됐다. 특히 강유정 대변인과 김상호 ...
청와대 참모진의 다주택 보유 논란이 확산되자, 강유정 대변인이 경기도 용인시 아파트를 매물로 내놓고 김상호 춘추관장도 서울 강남의 다세대주택...
생후 9개월 된 아기에게 뜨거운 커피를 부은 후 도주한 중국인 남성을 검거하기 위해 중국 당국이 호주와 공조하고 있으며, 이 사건은 아기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