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가수 정태춘, '김어준의 뉴스공장' 출연…그의 나이와 히트곡은?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유튜브 tbsTV
유튜브 tbsTV '김어준의 뉴스공장' 방송 캡쳐

가수 정태춘이 오랜만에 방송에 출연해 화제가 됐다.

25일 '김어준의 뉴스공장'에는 데뷔 40주년을 맞아 가수 정태춘 씨가 출연했다.

올해 나이 만 65세(1954년생)인 정태춘 씨는 1집에 수록됐던 '시인의 마을'이 특히 유명했다. 30년 동안 대중가요계의 큰 발자취를 남겼던 정태춘 씨는 광주항쟁의 의미가 담긴 '5.18'이라는 노래를 비엔날레에서 부르기도 했다.

곡명은 '있기 위하여'에서 '있지 않기 위하여'로 변경됐고 앨범에 수록되면서 '5.18'로 최종 결정됐다.

정태춘 씨는 가요를 사전 검열했던 당시 심의 당국과 싸워 위헌 판결을 받아내기도 했다. 정태춘 씨는 당시 만들었던 노래 '북한강에서'와 '5.18'을 불렀다. 10년 만에 마이크 앞에 섰다고 하지만 그 실력은 여전했다. 김어준 공장장은 "마치 창과 비슷한 느낌이 든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데뷔 40주년을 맞은 정태춘 씨는 올 한 해 새 앨범을 제작하며 TV 출연을 통해 활동하기로 했다. 불후의 명곡과 열린음악회에서 녹화가 준비되어 있다고 밝힌 정태춘 씨는 그동안 붓글씨와 가방 제작에 재미를 붙였다고 밝혔다. 천자문에 눈을 돌린 그는 펜을 들어 한자 공부를 했으나 손뼈에 무리가 간 탓에 붓을 들어야만 했다고. 한편 tbs FM '김어준의 뉴스공장'은 매주 평일 오전 7시 6분에 방송된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3일 국무회의에서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 종료 방침을 강력히 지지하며 '이번이 진짜 마지막 기회'라고 강조했다. 구윤...
이재명 대통령이 다주택자에게 매각 압박을 가하는 가운데, 청와대 고위 인사들 중 20명이 다주택자로 확인됐다. 특히 강유정 대변인과 김상호 ...
청와대 참모진의 다주택 보유 논란이 확산되자, 강유정 대변인이 경기도 용인시 아파트를 매물로 내놓고 김상호 춘추관장도 서울 강남의 다세대주택...
생후 9개월 된 아기에게 뜨거운 커피를 부은 후 도주한 중국인 남성을 검거하기 위해 중국 당국이 호주와 공조하고 있으며, 이 사건은 아기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