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월화드라마 시청률' 눈이 부시게 몇부작 안 됐는데↗ 왕이 된 남자 몇부작 안 남았는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월화드라마 라이벌 눈이 부시게 VS 왕이 된 남자. JTBC, tvN
월화드라마 라이벌 눈이 부시게 VS 왕이 된 남자. JTBC, tvN

어제(2월 25일) 월화드라마 두 작품의 시청률이 엇갈렸다.

오후 9시 30분 맞붙는 JTBC 눈이 부시게와 tvN 왕이 된 남자 얘기다.

눈이 부시게는 이날 5회가 5.8%(이하 닐슨코리아 기준)로 자체 최고를 경신한 반면, 왕이 된 남자는 14회가 8.7%로 전 회 10%(자체 최고)에서 떨어졌다.

사실 왕이 된 남자는 최근 꾸준히 보여 온 8~9%대 시청률을 유지한 것이기는 하다.

그러나 왕이 된 남자는 종영을 불과 2회 남겨두고 있다는 점에서(총 16부작), 결말로 향하는 드라마가 자연스럽게 받아야 할 탄력을 얻지 못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반면 12부작 눈이 부시게는 중반부로 향하면서 비로소 탄력이 더해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초반 3%대에 머무르던 것이 4회 5.4%, 5회 5.8%로 상향 조정된 모습이다. 물론 오늘(2월 26일)도 5%대 또는 그 이상을 기록해야만 입증할 수 있는 분석이다.

한편, 왕이 된 남자 종영일은 3월 4일, 눈이 부시게 종영일은 3월 19일이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3일 국무회의에서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 종료 방침을 강력히 지지하며 '이번이 진짜 마지막 기회'라고 강조했다. 구윤...
이재명 대통령이 다주택자에게 매각 압박을 가하는 가운데, 청와대 고위 인사들 중 20명이 다주택자로 확인됐다. 특히 강유정 대변인과 김상호 ...
청와대 참모진의 다주택 보유 논란이 확산되자, 강유정 대변인이 경기도 용인시 아파트를 매물로 내놓고 김상호 춘추관장도 서울 강남의 다세대주택...
생후 9개월 된 아기에게 뜨거운 커피를 부은 후 도주한 중국인 남성을 검거하기 위해 중국 당국이 호주와 공조하고 있으며, 이 사건은 아기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