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썰전 오늘(3/17) 사실상 마지막회 "출연진 박형준, 이철희 거취 이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썰전 오늘(3/17) 사실상 마지막회
썰전 오늘(3/17) 사실상 마지막회 "출연진 박형준, 이철희 거취 이상?" 매일신문DB

JTBC 썰전이 3월 17일 마지막으로 방송된다.

기한을 정해놓지 않은 채 휴식기에 들어가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방송 재개 여부가 명확히 나오기 전 까지는 사실상 최종회라고 해석할 수 있는 셈이다.

썰전은 이날 307회가 방송된다. 썰전은 2013년 2월 21일부터 매주 목요일 방송되다가, 2018년 10월 21일부터는 일요일 저녁으로 방송시간대를 옮긴 바 있다.

이와 관련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정치인 이철희 국회의원과 '정치인이었던' 박형준 교수 등 현재 출연진의 정치계 관련 거취 변화가 있는 것은 아닌 지 의구심도 나오고 있지만, 이와 관련 제작진의 언급은 따로 나오지 않았다.

다만 초선인 이철희 의원은 2020년 4월 총선을 앞두고 있다. 1년도 남지 않았다. 2선을 위한 출마 여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즉 지금은 선거 시즌 돌입 타이밍인데, 그래서 박형준 교수의 정치계 복귀 가능성에 대한 언급도 나오는 것.

썰전은 강용석, 이준석, 유시민, 전원책, 고(故) 노회찬 등 그동안 김구라 외의 출연진 2인 가운데 1인의 거취 변화로 인한 출연진 교체가 꾸준히 있어왔다.

썰전 원조 멤버인 이철희 의원(당시 두문정치전략연구소장)도 2016년 5월 총선을 4개월 앞둔 그해 1월 하차한 바 있다. 그런데 이번에는 2인 모두의 거취 변화가 프로그램 종료의 원인인 것은 아닌지 네티즌들의 이런저런 추측이 나오고 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진중권 동양대 교수는 이재명 대통령의 '환단고기' 언급에 대해 대통령실의 해명이 문제를 키우고 있다며 비판했다. 그는 이 대통령이 역사적 사실을...
오는 30일부터 경북 내륙과 동해안에 시속 260㎞급 KTX-이음이 본격 운행되며, 중앙선과 동해선이 3시간대 생활권으로 연결되어 지역 이동 편...
국민 MC 유재석이 유튜브 채널 '뜬뜬'에서 자신의 인생관을 언급하며 꾸준한 노력을 강조한 가운데, 최근 방송인 박나래가 불법 의료 시술 의혹에...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