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수목드라마 '닥터 프리즈너' 시청률 가파른 상승세 "순위 독보적 1위, 20% 언제 돌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수목드라마
수목드라마 '닥터 프리즈너' 시청률 가파른 상승세 "20% 언제 돌파?" 닥터 프리즈너 1~4회 시청률. 네이버

KBS2 수목드라마 '닥터 프리즈너'의 시청률(이하 닐슨코리아 기준) 그래프가 화제다.

1회 8.4%에서 4회 14.1%로 2배에 가까운 상승을 해서다.

1, 2회가 3월 21일, 3, 4회는 22일, 즉 단 이틀 간 4회 방송에서 이 같은 드라마틱한 수치가 나온 것이다.

그러면서 27, 28일 이틀 동안 시청률이 어느 정도 수준으로까지 상승할 지 관심이 쏠린다. 20% 돌파가 언제 가능할지도 시청자들의 관심사다.

이 같은 폭발적 시청률은 최근 JTBC '스카이 캐슬'이 보여준 것처럼 쾌속 전개 및 반전이 거듭됐고 있는 데 따른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여기에 전에 볼 수 없던 비전형적 캐릭터들의 숨은 모습이 하나둘 드러나는 데 따른 긴장감도 더해진다. 다소 복잡하지만 그래서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는 인물관계도 역시 마찬가지로 시청률 상승의 포인트이다.

이를 27일 예고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제 겨우 방송 이틀분이 나갔는데, 주인공 나이제(남궁민 분)가 양손에 수갑을 찬 채 교도소로 들어가는 모습이 담겼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민석 국무총리는 이재명 정부의 대통령 임기가 짧다는 의견을 언급했지만, 국민의힘은 이를 '안이한 판단'이라며 비판했다. 최보윤 국민의힘 수석대...
한국소비자원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가 SK텔레콤 해킹으로 개인정보가 유출된 소비자 58명에게 1인당 10만원 상당의 보상을 결정했으나, SK텔레콤은...
21일 새벽 대구 서구 염색공단 인근에서 규모 1.5의 미소지진이 발생했으며, 이는 지난 11월 23일에 이어 두 번째 지진으로, 올해 대구에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