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기계공고 2학년 9명, 현대자동차 우수학생 선발시험 최종 합격

현대자동차 우수학생 선발시험에 최종 합격한 경북기계공고 2학년 학생들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대구시교육청 제공
현대자동차 우수학생 선발시험에 최종 합격한 경북기계공고 2학년 학생들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대구시교육청 제공

경북기계공업고등학교 2학년 학생 9명이 최근 현대자동차 우수학생 선발시험에 최종 합격했다.

경북기계공고는 이들이 지난 1월부터 최근까지 진행된 서류전형, 직무인적성검사와 면접을 거쳐 합격 통지를 받았다고 전했다.

그동안 학생들은 현대자동차 선발시험에 대비해 학교에서 진행하는 방과후교육과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경북기계공고는 학생들이 자동차 구조학, 실무영어, 일반상식, NCS(국가직무능력표준) 직업기초능력과 인적성검사에 대비하도록 지도했다. 또한 외부전문가 초빙 특강, 취업에 성공한 선배와의 멘토링 활동 등을 마련해 취업 노하우를 나눌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선발시험에 합격한 신영찬(자동화시스템과 2학년) 군은 "기본적으로 학교생활을 충실히 하면서 1학년 때부터 학교에서 지원하는 취업 활동에 적극 참여했다"며 "선배들의 경험담을 듣고 꾸준히 준비한 결과가 좋은 성과로 이어졌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학생들은 앞으로 2년 동안 현대자동차로부터 총 1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받고, 회사 전문가들과 함께 진행하는 온라인 직무교육과 방학 중 직무교육 등 회사에서 요구하는 교육을 받는다. 재학 기간에 일정한 성적과 출결, 자격증 등의 검증 조건을 통과하면 군 제대 후 소정의 채용 절차를 거쳐 최종 입사가 결정된다.

한편 경북기계공고는 지난 2년간 170여명 이상이 삼성전자, 포스코, 한국수력원자력 등 대기업과 공기업에 취업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