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가입 후 한 통신사로만 4년째 사용 중인 이씨는 매월 발생하는 통신료를 당연하게 생각했다. 핸드폰 결합도 없이 사용 중이던 이씨는 결합 시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지인을 통해 알게 됐다.
A씨는 "처음 인터넷을 가입할 때 어떻게 하면 요금을 더 할인 받을 수 있는지 전혀 안내 받지 못했다. 인터넷 가입 후 지금까지 4년 가량 사용했는데 최초 상담만 잘 해줬다면 통신비를 절약할 수 있었을텐데 아쉬움이 남는다"고 말했다.
이처럼 인터넷 가입 시 해당 주소지가 설치가능한지 여부와 사은품 지원 여부, 설치일정 등에만 관심을 갖고 어떻게 해야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는지는 크게 관심 갖지 않는 소비자들이 많다.
가령 인터넷 상품 선택 시에는 백메가(100M), 기가슬림(500M), 기가(1GB) 중 선택가능하며 사용 용도에 따라, 웹서핑이나와이파이, 동영상 시청 등의 용도로 사용한다면 백메가(100M) 인터넷으로 충분하다.
대용량 파일의 업·다운로드나 주식, 온라인 게임 위주로 사용한다면 기가슬림(500M) 이상의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백메가(100M) 인터넷의 경우 부가세 포함 시 월 22,000원이며 기가슬림(500M)의 경우 월 33,000원이다. 불량 업체의 권유로 고가의 요금제를 가입하는 것보다는 소비자의 사용 환경에 따라 상품 선택하는 것이 좋다.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를 통해 SK, LG, KT 인터넷가입 정식 승인을 받은 펭귄통신 관계자에 따르면, "펭귄통신을 통해 인터넷 가입 문의하시는 분 중 70% 이상이 결합할인에 대해 지식이 없거나, 크게 신경쓰지 않는 경우가 많다"며 " 때문에 상담 시 가족 구성원이나 사용 환경에 따라 또, 사용 중인 핸드폰 통신사에 따라 요금할인을 최대로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안내드리고 있다"고 전했다.
펭귄통신의 경우 지난 2018년 7월부터 '인터넷가입사은품 많이주는곳'으로 알려져 있으며, 인터넷가입 시 사용환경에 따라 요금 맞춤 컨설팅으로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또 인터넷가입 시 사은품을 당일 지급해 소비자들의 불안함을 해소했으며, 인터넷 가입처 중 회원수15만 명 이상이 활동하는 대형 업체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