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9일 서울 명동 하나금융그룹 사옥에서 '2019년 제1차 하나금융그룹 국공립어린이집 지원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김주수 의성군수를 비롯한 전국 22개 자치단체장, 하나금융그룹 사회공헌위원회 박승 위원장 등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공립어린이집 신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하나금융그룹은 보건복지부와 공동 추진하는 사회공헌 사업을 목적으로 국내 저출산 현상 대응을 위한 민관 협력 국공립어린이집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 사업은 2020년까지 국공립어린이집 90곳에 대한 지원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2018년 첫해 전국 27개 지역에서 사업을 추진했다.
의성군에서는 이번 협약에 따라 안계면에 사업비 24억원(국비 5억6천만원, 지방비 5억6천만원, 하나금융그룹 12억8천만원)을 투자해 지상 2층, 연면적 661㎡ 규모의 어린이집(수용 인원 90여 명)을 건립해 기존 안계어린이집을 이전할 예정이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어린이집을 완공한 후 의성군에 기부 채납하게 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에 민관 협력을 통해 안계면에 건립되는 어린이집은 양질의 보육 환경 속에서 학부모들의 경제적 사회적 활동 지원과 함께 저출산 극복에도 적잖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장동혁 대표 체제 힘 실은 TK 의원들
李대통령 "내가 종북이면 박근혜는 고첩…과거 朴정부도 현금지원했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버스 타곤 못 가는 대구 유일 '국보'…주민들 "급행버스 경유 해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