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계산성당 태아 축복식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천주교대구대교구(교구장 조환길 대주교) 계산 주교좌 성당은 생명주일을 기념행 12일 오전 11시 교중미사에서 태아 축복식을 거행한다.

한국 천주교회는 1995년부터 5월 마지막 주일을 '생명의 날'로 지내 오다가 주교 회의 2011년 춘계 정기총회에서 이를 '생명 주일'로 바꾸며 5월의 첫 주일로 옮겼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되는 이날 태아 축복식에는 모두 19가정이 신청했다.

태아 축복식은 계산성당이 최근의 생명 경시 풍조에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고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축복식은 하느님께서 주신 생명의 선물을 잘 받아들여 하느님 마음에 들도록 잘 키울 수 있도록 격려하고 축복하는 자리로 꾸며진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