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과학대, 자궁경부암 예방 '퍼플리본캠페인' 펼쳐

대구과학대학교에서 20일 실시한
대구과학대학교에서 20일 실시한 '퍼플리본캠페인'에서 학생들이 암 예방 생활습관을 다짐하는 지문트리에 서명을 하고 있다. 대구과학대 제공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준)는 최근 캠퍼스 내에서 대구경북지역암센터 주관 '퍼플리본캠페인'을 펼쳤다.

퍼플리본캠페인은 자궁경부암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정기검진 및 예방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만들어졌다. 대한산부인과학회가 매년 5월 셋째 주를 '자궁경부암 예방주간'으로 제정한 지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했다.

이날 대구과학대 간호학과 봉사동아리 '은모래' 학생들은 대구경북지역암센터와 함께 자궁경부암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정기검진·백신 접종을 통한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는 한편, 암 예방 생활습관을 다짐하는 지문트리 서명과 암 예방 수칙 인지도 조사를 실시했다.

또한 대구시 감염병관리지원단도 캠퍼스에 부스를 마련해, 자궁경부암 예방접종관련 상담과 올바른 손 씻기 체험을 실시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지역본부는 국가암검진 안내 및 상담을, 대구 북구보건소는 대학생들의 흡연 예방 및 금연실천 독려 캠페인을 각각 펼쳤다.

김성미 은모래 봉사동아리 지도교수(간호학과)는 "퍼플리본캠페인을 통해 자궁경부암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자발적으로 국가암검진을 받도록 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