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도열도의 위치를 궁금해하는 시청자가 20일 저녁 많아졌다. 이날 채널A 도시어부에 등장해서다.
일본 서쪽 규슈에서도 서쪽에 위치한 섬들의 집합이다. 제주도에서는 남동쪽. 부산 및 대마도에서는 남쪽에 위치해 있다.
일본 규슈 나가사키현에 속한다. 가장 큰 섬이며 오도열도의 중심도시인 고토시가 있는 후쿠에를 비롯해 히사카, 나루, 와카마쓰, 나카도리 등 5개 섬이 오도열도의 중심이 되고, 크고 작은 섬을 모두 합치면 140개정도이다.
전갱이와 고등어 등을 잡는 어업, 진주를 비롯한 양식업이 발달해 있다. 또한 규슈 북서부와 오도열도를 합쳐 사이카이 국립공원으로 지정돼 있기도 한데다, 도시어부에서처럼 낚시 등을 소재로 관광산업도 발달해 있다. 벵에돔이 낚시꾼들의 주요 타깃으로 잘 알려져 있다.
한국의 부산, 목포, 제주 등지에서 오도열도로 바로 가는 배편은 없다. 한국에서 직항 항공 및 선박편이 있는 후쿠오카와 나가사키를 비롯, 규슈 서쪽지역 여러 항구에서 고토 등지로 갈 수 있다.
오도열도 주요 5개 섬 가운데 제일 남쪽에 있는 후쿠에섬의 고토로 가려면, 규슈 북쪽 후쿠오카보다는 남쪽 나가사키가 더 가깝다.































댓글 많은 뉴스
장동혁 대표 체제 힘 실은 TK 의원들
李대통령 "내가 종북이면 박근혜는 고첩…과거 朴정부도 현금지원했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