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故서지원 누구? 데뷔는 언제? 유작 '내 눈물 모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서지원
서지원

故서지원이 10일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는 등 네티즌의 관심을 받고 있다.

가수 故서지원의 본명은 박병철, 1976년 2월 19일생으로 지난 1996년 1월 1일 향년 만 19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재미교포 출신으로 미국 LA 코헹가 초등학교, 미국 LA 존버로즈 중학교, 미국 LA 다우니 고등학교를 졸업했다. 그는 가수가 되기 위해 버클리대 심리학과 입학과 미국 시민권도 포기하고 한국으로 돌아온 것으로 알려졌다.

1994년 10월 1집 'Seo Ji Won'을 발매하며 데뷔했다. 1집 앨범을 발표하자마자 단숨에 인기 스타로 떠올랐다. SBS예능 프로그램 '점프챔프'의 MC를 맡기도 했다.

2집 발표를 앞둔 1996년 1월 1일 만 19살이라는 젊은 나이에 극단적인 선택을 했다.

그가 돌연 세상을 떠나면서 2집은 그의 유작이 되었다. 정재형이 작곡한 2집 타이틀곡인 '내 눈물 모아'는 지상파 3사에서 여러 번 1위를 차지했고 지금도 명곡으로 손꼽힌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이재명 대통령의 '기관장 망신주기' 논란과 관련해 이학재 인천공항공사 사장을 응원하며 이 대통령의 언행을 비판했다. ...
정부는 낙동강 취수원 다변화 사업에서 강변여과수와 복류수를 활용하기로 결정하고, 이를 통해 대구 시민의 식수 문제 해결을 조속히 추진할 것을 당...
샤이니의 키가 불법 의료 시술 의혹을 받고 있는 '주사이모'에게 진료를 받았다고 인정하며 현재 출연 중인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기로 결정했다고 SM...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