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8일 팬들과 저작권 공유에 아이유의 '미리메리크리스마스'가 공개 하루 만에 참여율 200%를 넘어서며 아이유 저력을 과시했다.
'미리메리크리스마스'는 아이유만의 매력과 감성으로 국내외 팬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곡이다. 특히, 이번 공유 옥션의 경우는 저작권 공유 플랫폼 뮤지코인이 8월의 핫 이벤트로 저작권 공유에 참여한 최종 낙찰자들에 한해 추첨을 통해 '미리메리크리스마스' 저작권료 인증서도 함께 증정한다.

뮤지코인 관계자는 "지난 5월에 진행된 아이유 '여자라서' 진행 당시 높은 참여율만큼이나 저작권 공유에 만족한다는 후기를 많이 받았다. 아이유를 아끼고 사랑하는 많은 팬들의 관심과 성원에 이번에는 '미리메리크리스마스' 인증서와 함께 진행하게 되었다." 고 전했다.
저작권 공유는 저작권 옥션에 참여한 팬들이 아티스트에 대한 애정도를 보다 직접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례적인 팬덤 문화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또한 팬들이 옥션에 참여한 금액만큼 저작권을 공유한 작곡/작사가를 직접 후원하고, 보유하게 된 지분만큼의 저작권료 수익도 같이 분배 받을 수 있어 의미 있는 소비 문화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미리메리크리스마스'는 옥션 시작가 대비 최근 1년간 저작권료 수익률 11.9%를 기록해 소장가치도 남다르다.
현재 뮤지코인에서는 인기 드라마 '해를 품은 달' OST로도 잘 알려진 휘성의 '눈물길'이 진행 중이며 금일 정오 얼굴천재 차은우가 멤버로 활동중인 아스트로의 '드림나잇(Dreamnight)'도 공개 돼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커버뮤직 챌린지' TOP24팀의 커버 영상을 통한 TOP3투표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이달 31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