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아이유 '미리메리크리스마스' 저작권 공유 참여율 200%돌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 옥션
사진, 옥션

지난 28일 팬들과 저작권 공유에 아이유의 '미리메리크리스마스'가 공개 하루 만에 참여율 200%를 넘어서며 아이유 저력을 과시했다.

'미리메리크리스마스'는 아이유만의 매력과 감성으로 국내외 팬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곡이다. 특히, 이번 공유 옥션의 경우는 저작권 공유 플랫폼 뮤지코인이 8월의 핫 이벤트로 저작권 공유에 참여한 최종 낙찰자들에 한해 추첨을 통해 '미리메리크리스마스' 저작권료 인증서도 함께 증정한다.

사진. 뮤지코인
사진. 뮤지코인

뮤지코인 관계자는 "지난 5월에 진행된 아이유 '여자라서' 진행 당시 높은 참여율만큼이나 저작권 공유에 만족한다는 후기를 많이 받았다. 아이유를 아끼고 사랑하는 많은 팬들의 관심과 성원에 이번에는 '미리메리크리스마스' 인증서와 함께 진행하게 되었다." 고 전했다.

저작권 공유는 저작권 옥션에 참여한 팬들이 아티스트에 대한 애정도를 보다 직접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례적인 팬덤 문화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또한 팬들이 옥션에 참여한 금액만큼 저작권을 공유한 작곡/작사가를 직접 후원하고, 보유하게 된 지분만큼의 저작권료 수익도 같이 분배 받을 수 있어 의미 있는 소비 문화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미리메리크리스마스'는 옥션 시작가 대비 최근 1년간 저작권료 수익률 11.9%를 기록해 소장가치도 남다르다.

현재 뮤지코인에서는 인기 드라마 '해를 품은 달' OST로도 잘 알려진 휘성의 '눈물길'이 진행 중이며 금일 정오 얼굴천재 차은우가 멤버로 활동중인 아스트로의 '드림나잇(Dreamnight)'도 공개 돼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커버뮤직 챌린지' TOP24팀의 커버 영상을 통한 TOP3투표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이달 31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민의힘 내부에서 장동혁 대표의 리더십에 대한 혼란이 이어지는 가운데, 대구경북 지역 의원들은 장 대표를 중심으로 결속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신세계, 현대, 롯데 등 유통 3사가 대구경북 지역에 대형 아울렛 매장을 잇따라 개장할 예정으로, 롯데쇼핑의 '타임빌라스 수성점'이 2027년,...
대구 지역 대학들이 정부의 국가장학금 Ⅱ유형 폐지에 따라 등록금 인상을 검토하고 있으며, 장기간 등록금 동결로 인한 재정 부담이 심각한 상황이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