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성주군이 개설한 공식 유튜브 채널 '참해공쥬'에서 기발하고 참신한 내용으로 성주참외와 지역을 홍보해 눈길을 끌고 있다.
성주군청 홍보부서 김경미 주무관이 '참해공쥬'로 등장해 엉뚱하고 발랄한 일상을 담은 영상으로 성주를 알리고 있다.
특히 성주군 유튜브 채널은 외주 용역이 아니라 군청 공무원들이 아이디어부터 소품 준비 등 영상제작에 필요한 모든 기획과 출연, 편집 등을 직접 담당해 신선하다는 평가다.
11일 첫 방송된 성주전통시장편에서 참해공쥬는 시장을 찾아가 성주사랑상품권으로 호떡과 도넛 등 간식을 사먹으며 작은 기쁨을 누리는 영상을 선보여 공개 하루 만에 조회수 1천 회를 넘겼다.
또 16일 방영된 '좌충우돌 참외요리'편은 성주참외 튀김과 참외 빙수를 만들어 이병환 성주군수에게 맛을 보이는데, 얼굴표정으로 맛을 표현해 달라는 주문에 이 군수가 "괜찮다"고 답하는 등 재미있는 장면을 연출했다.
이 군수는 "홍보부서 직원들이 영상제작 전문가는 아니지만 성주를 사랑하는 진정성은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다. 기술적으로 부족해도 이해하고 시청하면 큰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참해공쥬의 성주군 홍보이야기는 유튜브 채널에서 성주군을 검색하거나 성주군 공식 페이스북에서 찾아볼 수 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