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정치학회(회장 박광득), 동아시아국제정치학회(회장 김용찬), 경산학회(회장 성기중)가 주최하고 대구시와 (사)나라사랑연구회가 후원하는 학술회의가 '지역 발전과 지방정부의 역할'을 주제로 18일 영남대 정치행정대학 4층 아너스홀에서 열렸다.
제1세션에서는 경산학회 회장 성기중 교수의 사회로 지속 가능한 지역 발전을 위한 새로운 도약을 주제로 박형(대한정치학회), 박승희(영남대), 전영권(대구가톨릭대) 교수가 발표했다.
제2세션에서는 이승근 계명대 교수의 사회로 남북한 교류협력과 지방정부를 주제로 나용우(통일연구원), 이기완(창원대), 김정수(영남대) 교수가 발표했다.
제3세션은 라운드테이블 형태로 진행하였으며 변창구 전 대구가톨릭대 교수의 사회로 지속 가능한 지역 발전을 위한 대구의 전략을 주제로 이성환(계명대), 하세헌(경북대), 변영학(대구가톨릭대) 교수가 발제했다.
박광득 대한정치학회 회장은 "지방 분권과 지역 발전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사회의 과업이 되었으며, 이번 학술회의를 통해 남북 교류협력에 지방정부가 기여할 수 있는 전략 수립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