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와 만나는 시네마 클래식 KOREA

11월 2일(토) 오후 5시 대구 동구 아양아트센터 아양홀

오케스트라 코리안심포니. 대구동구문화재단 제공
오케스트라 코리안심포니. 대구동구문화재단 제공
지휘자 김광현
지휘자 김광현

(재)대구동구문화재단 아양아트센터는 11월 2일(토) 오후 5시 아양아트센터 아양홀에서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와 만나는 시네마클래식 KOREA'를 연다.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는 1985년 창단해 연 120회 이상 연주하며 국내 교향악 역사의 한 축을 도맡고 있다. 2000년 예술의전당 상주 오케스트라로 지정됐으며, 국내 유일의 오페라하우스 공연을 위한 전문 하우스 오케스트라로 풍성한 자체 레퍼토리 프로그램과 수준 높은 연주력을 자랑한다.

소프라노 박지홍
소프라노 박지홍

이번 공연은 국내외 역대 흥행 영화 중 기억에 남을 명곡을 엄선해 해설이 있는 음악회로 선보인다.

영화 음악의 대가 존 윌리엄스가 작곡한 영화 '쥐라기 공원'과 히어로즈의 원조 '스타워즈'의 테마 곡을 비롯, 2004년 칸 영화제에서 한국 영화 최초로 심사위원 대상을 수상한 박찬욱 감독의 영화 '올드보이', 한국전쟁의 참상을 다룬 '태극기 휘날리며', '웰컴 투 동막골'까지 유명 한국 영화 OST를 연주한다.

특히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 OST는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가 녹음에 참여했던 곡이라 더욱 의미가 깊다.

테너 박기훈
테너 박기훈

오케스트라의 라이브 연주와 더불어 소프라노 박지홍, 테너 박기훈의 아름다운 노래도 선보인다. 여러 버전으로 영화, 드라마, 방송에 삽입돼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는 'You raise me up', '그대 내게 행복을 주는 사람' 등 명곡 공연을 마련했다. 지휘와 해설은 원주시립교향악단의 음악감독 겸 상임지휘자인 김광현이 맡았다.

이번 공연은 '2019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의 하나로 마련했다. 시민들의 문화 향유권을 높이고자 부담 없는 관람료로 우수한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R석 2만원, S석 1만원, 문의 053)230-3318.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