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자율주행 로봇캐디 개발한 대구 기업 ㈜티티엔지 우수상

유망로봇기업 모의투자 유치대회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지난 6일 서울 강남구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지난 6일 서울 강남구 '네이버 D2 스타트업 팩토리'에서 로봇기업 12개사를 대상으로 투자자 홍보 데모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제공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최근 유망 로봇기업들을 대상으로 모의 투자유치 대회를 연 가운데 대구 기업인 ㈜티티엔지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은 지난 6일 서울 강남구 네이버 D2 스타트업 팩토리에서 '유망기술 사업화 촉진사업' 참여기업 12개사를 대상으로 IR(투자자 홍보) 데모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참여 기업들은 지난달 27일부터 10일 동안 모의 크라우드펀딩을 진행, 446명의 모의 투자자로부터 약 10억원 상당의 투자를 유치했다. 아울러 로봇 유관기관, 벤처캐피탈 관계자 등 예비투자자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투자유치 발표회를 열고 평가를 받았다.

티티엔지의 자율주행 골프카트
티티엔지의 자율주행 골프카트 '헬로캐디'

모의 투자유치 결과, 발표 성적을 종합한 결과 자율주행 골프카트 '헬로캐디'를 개발한 티티엔지가 우수상(3위)을 받았다. 이 제품은 사용자가 휴대하는 리모컨과 연동하는 방식으로서 골퍼를 따라다니며 지원한다.

대상은 소형 드론을 위한 통신용 안테나를 개발한 로보프렌, 최우수상은 창의적 소프트웨어 코딩교육용 로봇을 개발한 로보트론이 차지했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IR자료 컨설팅,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 지원 등 후속 지원이 이어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