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모빌리티 전문기업 ㈜이엠이코리아가 퍼스널모빌리티 업계 최초 2차전지 자동화 생산라인을 구축, 배터리 국산화를 통해 해외시장 공략에 나서 업계의 이목을 끌고 있다.
대구광역시 동구 신암동에 본사를 둔 이엠이코리아는 전기자전거, 전동스쿠터, 전동킥보드 등 총 30종 이상의 제품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에 뛰어난 품질'을 내세우는 이엠이코리아는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전파인증, 배터리, 충전기, 안전인증 등 60가지가 넘는 국내외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신뢰할 수 있는 국산 배터리를 사용하고자 대구 신서혁신도시에 '이엠이에너지' 배터리 생산 공장을 마련했다.
연간 10만대 전기자전거의 배터리를 보급할 수 있는 인프라를 갖추고 내년부터 양산에 돌입할 예정이다. 국내에서의 완제품 생산을 위한 조립 공장 건립도 현재 경산 지식산업지구, 구미 산업단지에 준비하고 있다.
전기자전거 수직형 폴딩 기술, 슬라이드 폴딩 기술, 삼륜형 틸팅기술, 전기자전거, 전동킥보드의 디자인 등 다양한 특허를 출원하고 있다. 대구경북디자인센터와 협업해 전기자전거, 전동킥보드의 디자인 개발도 진행 중이다.
유럽과 북남미 수출을 목표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나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B2B 거래플랫폼 '고비즈(Gobiz)코리아' 등을 통해 해외 바이어들과의 꾸준한 소통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대한민국 중소중견기업 혁신대상'에서 기술혁신부문을 수상하고, '대한민국 사회 공헌대상'에서 사회공헌부문 국회부의장상도 수상했다.
김홍식 이엠이코리아 회장은 "꾸준한 기술 R&D와 사업영역확장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 이엠이코리아의 모습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문재인 방탄 동맹과 특권 계급의 꿈 [석민의News픽]
'핵볕'으로 돌아온 '햇볕정책'…與 '민주당 대북 굴종외교 산물' 논평
추미애 "정부 때문에 국민 고통…미리 못 막아 송구"
한덕수 "지역 거점 병원 '빅5' 병원 못지않게 키운다"
"한동훈 화이팅" 귀성객 응원 속 與 추석 인사…"국민 눈높이서 해결책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