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시지~안심' 車로 '8분대'…2일 4차로 개통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고산3동 행정복지센터~대구선 북편 왕복 4차 도로 길 열려
586m 거리…경산네거리 경유보다 12분 줄어

고산3동 행정복지센터~대구선 북편 간 도로 위치도. 대구시 제공
고산3동 행정복지센터~대구선 북편 간 도로 위치도. 대구시 제공

대구 수성구 시지지역과 동구 안심지역을 단거리로 연결하는 고산3동 행정복지센터~대구선 북편(고산로) 간 도로가 2일 개통한다.

대구시는 수성구 고산3동행정복지센터에서 대구선 북편을 잇는 586m 길이의 왕복 4차 로 도로 건설을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018년 8월부터 시작된 이번 공사에는 170억원의 사업비가 들어갔다. 개통 시각은 2일 오후 4시부터다.

대구시는 이 도로 개통으로 시지에서 안심까지 통행시간 단축은 물론 달구벌대로 교통체증도 완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존 경로로 시지지역에서 안심지역까지 가려면 경산네거리를 경유해야 했다. 이 경우 소요시간이 20분(7km) 정도 걸렸다. 그러나 고산3동 행정복지센터~대구선 북편 왕복 4차로 도로를 이용하면 8분대(4km)로 줄어든다.

이동호 대구시건설본부장은 "이번 도로 개통으로 동구 안심지역과 수성구 시지지역 간 접근성이 좋아지고, 달구벌대로의 교통체증 해소에도 큰 효과가 기대된다"며 "안심지역과 혁신도시 방면에서 시내로 가는 접근성이 향상돼 시민들이 시간적, 경제적인 혜택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윤석열 전 대통령의 결심 공판에서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그의 최후진술을 비판하며 교도소에서 잘 지내라고 언급한 가운데, 백승아 원내변인...
올해 3분기 대구 경제는 1.1% 성장에 그치고 경북은 0.4% 역성장을 기록하며 대구경북 경제 침체가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대구정책연구원...
올해 마지막 로또복권 1등 당첨자 18명이 나와 각각 16억6천100만원을 수령하며, 2등 당첨자는 광주에서 10명이 한꺼번에 배출되는 등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