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영주시, 시 승격 40주년 기념 언택트 포럼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과거 40년, 미래 100년 영주를 들여다 봤다

영주시가 시 승격 40주년 언택트 포럼을 진행하고 있다. 영주시 제공
영주시가 시 승격 40주년 언택트 포럼을 진행하고 있다. 영주시 제공

영주시 14일 시청강당에서 시 승격 40주년 기념 언택트 포럼을 개최했다.

"과거 40년, 미래 100년 영주를 들여다 보다"란 주제로 마련된 이번 포럼은 이도선 영주시정책자문위원장이 좌장을 맡아 경제·농업·교육·문화·관광·복지 분야별 토론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오피니언 리더로 참여한 경제분야 김철진 경북전문대 교수, 농업분야 홍연웅 동양대 교수, 교육·문화분야 배용호 전 영주교육장, 관광분야 김장환 (사)영주시관광협의회장, 복지분야 도광조 동양대 교수 등은 미래 100년 영주의 분야별 협력 모델 구축 방안을 제제시했다.

포럼은 실시간 유튜브 생중계로 시민들에게 실시간으로 제공됐고 시민들은 영상을 통해 질의·답변 시간을 가졌다. 포럼은 영상 댓글에 대한 답변 시간도 가졌다.

이도선 위원장은 "미래 영주 100년을 모색하고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며 "시민들과 양방향 소통을 통해 영주발전 방향이 제시됐다"고 자평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지난 40년간의 변화가 없었다면 지금의 발전도 없었을 것이다" 며 "언택트 포럼을 계기로 끊임없이 도전하는 영주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은 20일 이재명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비판하며, 북한의 위협을 간과하는 발언이 역사적 망각이며 대한민국에 대한 배신이라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263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나름(이음률)이 초등학교 시절 자신을 괴롭혔던 가해자가 아이돌로 데뷔했다고 폭로하며 학폭의 고통을 회상했다. 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