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14일 시청강당에서 시 승격 40주년 기념 언택트 포럼을 개최했다.
"과거 40년, 미래 100년 영주를 들여다 보다"란 주제로 마련된 이번 포럼은 이도선 영주시정책자문위원장이 좌장을 맡아 경제·농업·교육·문화·관광·복지 분야별 토론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오피니언 리더로 참여한 경제분야 김철진 경북전문대 교수, 농업분야 홍연웅 동양대 교수, 교육·문화분야 배용호 전 영주교육장, 관광분야 김장환 (사)영주시관광협의회장, 복지분야 도광조 동양대 교수 등은 미래 100년 영주의 분야별 협력 모델 구축 방안을 제제시했다.
포럼은 실시간 유튜브 생중계로 시민들에게 실시간으로 제공됐고 시민들은 영상을 통해 질의·답변 시간을 가졌다. 포럼은 영상 댓글에 대한 답변 시간도 가졌다.
이도선 위원장은 "미래 영주 100년을 모색하고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며 "시민들과 양방향 소통을 통해 영주발전 방향이 제시됐다"고 자평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지난 40년간의 변화가 없었다면 지금의 발전도 없었을 것이다" 며 "언택트 포럼을 계기로 끊임없이 도전하는 영주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제대로 된 공항 만들어야…군위 우보에 TK신공항 건설 방안도 검토"
대구시 '재가노인돌봄통합' 반발 확산…전국 노인단체 공동성명·릴레이 1인 시위
홍준표 "TK신공항 SPC 설립 이외에 대구시 단독 추진도 검토 중"
최재영 "벌 받겠다…내가 기소되면 尹·김건희 기소 영향 미칠 것"
정부, 지방의료 6천억 투입…지방도 서울 수준으로 의료서비스 올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