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권영진 대구시장 '지방자치대상' "대구시민에 영광 돌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코로나 속 위대한 대구정시 보여줘" 한국지방신문협회 시청서 시상식
방역 성공·지방분권 노력 등 인정…이상택 회장 "회원 만장일치 선정"

권영진 대구시장이 29일 대구시청에서
권영진 대구시장이 29일 대구시청에서 '2020 한국지방자치대상'을 수상했다. 왼쪽부터 강영욱 대전일보 대표이사, 이상택 한국지방신문협회장(매일신문사장), 권영진 대구시장, 박진오 강원일보 대표이사. 성일권 기자 sungig@imaeil.com

한국지방신문협회 시청서 시상식

방역 성공·지방분권 노력 등 인정

이상택 회장 "회원 만장일치 선정"

'2020 한국지방자치대상' 제1회 수상자로 선정된 권영진 대구시장에 대한 시상식이 29일 오전 대구시청에서 열렸다.

한국지방자치대상은 한국지방신문협회(회장 이상택 매일신문사장)가 그해 지역 발전에 가장 큰 공로가 인정되는 광역단체장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이날 시상식에는 이상택 한신협 회장, 박진오 강원일보 대표이사, 강영욱 대전일보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권 시장은 ▷올해 2, 3월 대구에서 코로나19가 대유행할 때 성공적으로 방역을 이끌었고 ▷2019년 7월부터 1년간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장으로서 지방분권과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해왔으며 ▷대구시청 신청사 후보지 선정 과정에서 전국 최초로 숙의민주주의를 도입해 15년간 지지부진하게 끌어왔던 과제를 깔끔하게 마무리한 점 등을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됐다.

이상택 한신협 회장은 "회원들이 만장일치로 권 시장을 선정했다. 정부가 자랑하는 K-방역은 사실상 대구방역이다. 앞으로도 코로나19 방역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격려했다.

권 시장은 "이 상은 지역의 발전과 지방분권을 통한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라는 의미인 것 같다"며 "올 한 해 코로나19로 닥친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위대한 대구정신을 보여준 대구시민들에게 이 상의 영광을 돌린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지방신문협회상은 크게 ▷한국지방자치대상(광역단체장) ▷한국지역발전대상(국회의원) ▷한국지역언론대상(언론 및 유관기관 종사자)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시상한다. 올해는 한국지방자치대상 부문에서 권 시장을 수상자로 결정했고, 나머지 2개 부문은 수상자가 선정되지 않았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3일 베네수엘라에서 발생한 대규모 폭발 사태와 관련해 교민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지시하며, 외교부 등 관계 당국에 철저한 보...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2004년 '단역배우 자매 사망 사건'의 진상 규명을 요구하는 청원이 국회에 게시된 지 일주일 만에 2만 명의 동의를 얻었으며, 피해자는 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3일(현지시간) 소셜미디어를 통해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체포되어 국외로 이송되고 있다고 밝혔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