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 영덕군의회 남영래 군의원 전국 단위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영덕군의회 남영래(오른쪽) 군의원이 최근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영덕군의회 제공
영덕군의회 남영래(오른쪽) 군의원이 최근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영덕군의회 제공

경북 영덕군의회(의장 하병두) 남영래 군의원이 1월 6일 영덕군의회 1월 제1차 정례의원간담회에서 전국 단위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남 군의원은 코로나19의 조기 종식을 위해 집행부와 함께 신속한 대응체제를 구축해 지역사회를 안정시키는데 노력했으며 지역 유일의 집권 여당 소속 선출직 군의원으로 지난 태풍피해 시 중앙정부와 집권여당의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영덕이 3년 연속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되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에서 선정·수여하는 지방의정봉사상을 받았다.

남 군의원은 1969년 영해면 괴시리에서 출생으로 영덕초, 중, 고, 국민대학교를 졸업하였으며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 2018년 당대표·최고위원 후보 합동연설회 사회자, 2020년 선거관리위원회 위원, 영덕경제발전위원회 특별위원장, 제8대 영덕군의회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면서 왕성한 대내·외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의정활동에 있어서도 군정질문과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집행부 견제와 감시활동에 최선을 다하였으며 특히 자치법규 제·개정 분야에서 큰 성과를 보였다.

제8대 의회 등원 후 남 군의원이 발의한 조례는 ▲영덕군 소상공인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 ▲영덕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대행기관 운영에 관한 조례 ▲영덕군 남북교류 협력에 관한 조례 ▲영덕군의회 의원 행동강령 조례 전부개정조례 ▲영덕군의회 의원 윤리강령 및 윤리실천규범 등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 ▲영덕군의회 업무추진비 사용 및 공개 등에 관한 조례 ▲영덕군 재난관리기금 운용 및 관리조례 일부개정조례 ▲영덕군 지역 자율방재단 운영 등이다.

남 군의원은 "큰 상을 수상하게 돼 영광으로 생각 한다" 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지역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수상소감을 전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