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아양아트센터 “새롭고 품격있는 센터 만들 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솔리스트 앙상블 공연 모습. 아양아트센터 제공
솔리스트 앙상블 공연 모습. 아양아트센터 제공

아양아트센터는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공연이 취소, 변경되면서 문화예술 향유기회를 잃은 구민들을 위해 올해는 ▷구민들과 소통할 수 있는 정착형 지역축제 및 버스킹 사업 ▷유수한 해외 단체 초청 공연 ▷지역 예술단체와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추진하기로 했다. 1천100석 규모의 넓은 공연장을 활용해 클래식 마니아들이 기대할 만한 명품 공연을 비롯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토크 클래식까지 다양한 관객층을 수용할 수 있는 기획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아양핸드메이드축제'를 기획해 생활 미술인(공예, 조각)들의 전시 및 체험행사를 통해 구민 간 소통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 정기적으로 했던 '동촌조각축제'를 '동촌예술제'로 이름을 바꿔 더욱 다채롭고 풍성한 축제로 진행한다. 이와 함께 아양아트센터 개관 17주년을 기념해 동구 명소를 알릴 수 있는 작가의 특별전 등도 계획하고 있다.

바이올리스트 클라라 주미 강
바이올리스트 클라라 주미 강

피아니스트 김선욱
피아니스트 김선욱

3월쯤에는 정상급 대중가수 및 클래식 연주가들이 펼치는 '신춘음악회'를 시작으로 성악가들의 무대인 '솔리스트 앙상블' 연주, 지역 예술단체와의 '콘서트 오페라', 콘서트 하우스와 연계한 대구시립합창단 및 시립교향악단 초청 연주 등을 준비하고 있다. 여름에는 지역생활예술인들을 위한 '아양 썸머 아트 페스티벌 축제'가 있고, 가을과 겨울에는 '김선욱&클라라 주미 강 듀오 콘서트'와 해외 명문 오케스트라 초청공연 등이 예정돼 있다.

김기덕 아양아트센터 관장은 "구민들과 더 많이 소통하고 함께 만들어 가는 품격 있는 아양아트센터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