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 청송군, 전 주민에게 마스크 무료 배부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KF94 방역마스크 1인당 8장씩
‘마스크 쓰기가 코로나 19 최고의 백신’ 캠페인도 펼쳐

25일부터 경북 청송군이 주민들에게 나눠줄 방역마스크. 청송군 제공
25일부터 경북 청송군이 주민들에게 나눠줄 방역마스크. 청송군 제공

경북 청송군(군수 윤경희)이 전 주민을 대상으로 방역마스크를 무료로 배부한다.

청송군은 지역내 주소를 둔 모든 주민을 대상으로 25일부터 마을 이장과 각 읍·면사무소 직원을 통해 KF94 방역마스크를 1인당 8장씩 나눠준다.

청송은 지난해 9월 추석 연휴 방역대책으로 전 국민 대상 마스크 무료 배부를 한차례 시행한 적이 있다. 당시 청송은 마스크 배부와 함께 마스크 착용의 중요성, 방역수칙 등을 집중 홍보하며 연휴기간 확진자를 더는 발생시키지 않았다.

이 때문에 이번 마스크 배부도 설 명절을 앞두고 주민들의 방역수칙 등을 다시 한번 상기시키기 위함이다.

청송은 마스크 배부와 함께 '마스크 쓰기가 코로나 19 최고의 백신'이라는 캠페인도 펼치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실내·외 마스크 착용을 생활화하고 사적모임을 자제하는 등 개인별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우리 가족과 이웃의 안전을 지키는 데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