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이재명 어린이날 맞아 초등 1학년 성적표 공개 '활발하나 고집 세'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체육 한 과목 '우', 나머지 과목 전부 '미'
이재명 "어린이가 행복한 사회 다짐한다"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초등학교 1학년 성적표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초등학교 1학년 성적표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어린이날을 맞아 초등학교(당시 국민학교) 1학년 재학 당시 성적표를 공개했다.

이 지사는 5일 페이스북에 '어린이날을 맞아 국민학교 1학년 성적표 공개합니다'라는 제목으로 "99번째 어린이날을 축하하며 우리 사회의 미래인 어린이가 행복한 사회를 다짐한다"라며 국민학교 1학년 성적표를 찍은 사진을 올렸다.

이 지사는 "믿거나 말거나 50년 전 이재명 어린이는 고집이 세고 성적은 '미미'했지만 동무들과 잘 놀며 씩씩했다고 한다"고 설명했다. 당시 이 지사를 맡았던 교사는 성적표의 행동 평가란에 "동무들과 잘 놀며 씩씩하다", "활발하나 고집이 세다"라고 기재했다.

1학년 2반 17번이었던 이 지사는 1학기에 체육 '우'를 받았지만 이를 제외한 모든 과목에서 '미'를 받았다. 이 지사가 국민학교를 다닐 당시에는 '수우미양가' 순으로 성적을 평가했다. '미'는 학급전체 학생수의 절반 순위 정도로 '보통'의 성적을 나타낸다.

출석율은 1학기는 '13/18', 2학기는 '14/17'이었다. 이재명 지사는 "학교가 시오리길이라 비 많이 오면 징검다리 넘친다고, 눈 많이 오면 미끄럽다고, 덥다고, 춥다고 땡땡이치느라 학교에 잘 못갔다"고 회상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는 23일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조사 추진을 위한 의원 모임인 '공취모'가 출범하는 가운데, 민주당 내부의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특히, 1...
대구에서는 자산·소득 양극화에 따라 소비가 초저가와 초고가 제품으로 양분되는 흐름이 뚜렷해지며, '다이소'가 매장 수를 늘리고 성장세를 보이...
서울행정법원은 학부모 A씨가 초등학생 자녀의 수행평가에 이의를 제기하며 교사에게 인신공격적 표현을 사용한 행위가 교육활동 침해에 해당한다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