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정치판 돌아온 홍의락, 이재명 캠프 '공식 합류'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5일 공약발표회서 첫 공식 일정 수행

홍의락 전 의원 페이스북
홍의락 전 의원 페이스북

홍의락 전 대구시 경제부시장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캠프에 공식 합류했다.

이 후보 캠프 박찬대 수석대변인은 5일 "홍 전 의원의 열린캠프 합류를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밝혔다. 박 수석대변인은 홍 전 부시장이 민주당 소속으로 재선을 한 국회의원 출신이라는 점을 강조하려는 듯 '전 의원'이라는 호칭을 사용했다.

박 수석대변인은 "홍 전 의원은 대구경북에서 오랫동안 민주당 깃발을 지킨 당의 든든한 자산이면서, 최근까지 대구시 경제부시장으로 노무현 전 대통령의 대연정 정신을 몸소 실천했다"고 호평했다.

이어 "또 정치적 유불리를 내려놓고 대한민국과 대구경북 발전에 노력했고, 줄탁동시(啐啄同時)의 정신을 말이 아닌 실천으로 보여줬다"고 호평했다.

그러면서 "홍 전 의원의 합류로 캠프는 대구경북에서 중요한 교두보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고 환영했다.

한편, 홍 전 부시장은 이날 대구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이재명 후보의 지역 공약 발표회에 참석하면서 캠프 합류 이후 처음으로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