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의락 전 대구시 경제부시장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캠프에 공식 합류했다.
이 후보 캠프 박찬대 수석대변인은 5일 "홍 전 의원의 열린캠프 합류를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밝혔다. 박 수석대변인은 홍 전 부시장이 민주당 소속으로 재선을 한 국회의원 출신이라는 점을 강조하려는 듯 '전 의원'이라는 호칭을 사용했다.
박 수석대변인은 "홍 전 의원은 대구경북에서 오랫동안 민주당 깃발을 지킨 당의 든든한 자산이면서, 최근까지 대구시 경제부시장으로 노무현 전 대통령의 대연정 정신을 몸소 실천했다"고 호평했다.
이어 "또 정치적 유불리를 내려놓고 대한민국과 대구경북 발전에 노력했고, 줄탁동시(啐啄同時)의 정신을 말이 아닌 실천으로 보여줬다"고 호평했다.
그러면서 "홍 전 의원의 합류로 캠프는 대구경북에서 중요한 교두보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고 환영했다.
한편, 홍 전 부시장은 이날 대구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이재명 후보의 지역 공약 발표회에 참석하면서 캠프 합류 이후 처음으로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냈다.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장동혁은 尹세력 숙주일 뿐…보수 팔아넘겨, 끊어내야" 맹비난
장동혁 "尹 무기징역, 참담…절연 앞세워 당 갈라치는 세력 오히려 절연해야" [영상]
국민의힘 새 당명 유력 후보 '미래연대'·'미래를여는공화당'
'절윤' 거부에 폭발… 국힘 25인, 장동혁 사퇴 촉구 "민심 거스른 독단"
'무기징역' 尹 "국민에 많은 좌절·고난 겪게 했다…깊이 사과" [전문]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