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청송사과가 6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사과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청송사과는 이번 평가에서 브랜드 인지도지수, 대표성지수, 만족도지수, 충성도지수, 글로벌 경쟁력 지수와 브랜드 종합호감도에서 사과부문 1위를 차지해 대상을 받았다.
청송사과는 생산성과 관리효율성이 높은 고밀식·이축형 생산 체계를 선제적으로 구축하고, 스테비아를 활용한 고당도 사과 재배기술을 도입했다. 또 우량대목 육성과 품종갱신 지원 등 상품성 제고를 위한 끊임없이 노력했다.
또한 청송사과 재배환경 등에 대비한 지자체의 발빠른 지원도 빛났다.
청송군은 농산물 택배비 지원사업과 청송사과 품질보증제, 산지유통시설 인프라 확충, 청송황금사과 라이브 커머스 홍보 등을 통해 변화하는 시장의 흐름을 읽고 농가에 유통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힘썼다.
특히 청송사과는 브랜드 고급화 전략으로 청송황금사과 '황금진' 브랜드를 개발해 특화·육성하고 있다. 이를 위해 '청송황금사과 연구단지'를 조성 중에 있으며 황금사과 연구기반 구축을 통해 안정적인 재배기술을 전수, 새로운 시장을 확보한다는 복안이다.
또한 청송사과 가공 상품 개발로 농업 부가가치 창출에 힘쓰고 있다. '청송사과빵'과 '예쁘니까 사과해 마스크팩', '블루피노 사과탄산쥬스' 등 소비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가공 상품을 생산하고 있다.
청송군 관계자는 "청송군의 미래발전을 위해 청송사과를 앞세운 미래형 농업육성을 최우선 과제로 인식하고 있다"며 "청송사과가 지속가능한 미래 사과산업의 발전을 이끌고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사과라는 영예를 이어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은 대한민국 국가 자산으로서 가장 가치 있는 국가브랜드를 인증·시상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 소개함으로써 대한민국 국가경쟁력 제고는 물론 글로벌코리아의 위상을 강화하고자 13회째 시행되고 있는 시상 행사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