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경창(55·국민의힘) 경산시장 예비후보는 19일 속 시원한 민원처리 위해 경산시장실을 시청 1층 민원실로 이전하고, 민원해결 점수제를 도입하는 등 '시민 만족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송 예비후보는 "경산시정을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기 위해서 경산시민들의 참여와 공감대 형성이 중요하다. 또한 관리·감독이 아닌 서비스하는 경산시가 돼야 시민 만족도과 공무원의 성취도가 올라갈 것"이라고 강조하며 '시민 만족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그는 시민과 함께 하는 시정 운영을 위해 ▷시민 감사관제 운영 ▷시민 디지털경제 특보 임명 ▷시민 간담회 정기 주최 등의 세부 공약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시정 예산편성에 대한 시민참여권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현행 예산편성 과정에서 시민들의 의견이 일부 반영되기는 하나 미미한 수준이라고 판단, 시민단체와 기업인, 소상공인, 자영업자, 청년, 주부, 대학 관계자 등 참여 범위를 확대해 의견을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또한 속 시원한 민원처리를 위해 ▷경산시청 1층 민원실로 시장실 이전 ▷민원해결 점수제 도입과 같은 공약을 내세웠다.
송 예비후보는 "인사로 인한 공무원 내부 조직원들 간의 갈등과 불평등을 완화시키고 철저한 업무와 성과 중심의 인사탕평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경산시 공직사회와 공공기관, 산하기관의 부정부패를 일소하고 대외적으로 청렴도를 높여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경산 시정을 만들어 나갈 것이다"이라고 강조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