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안동소방서는 오는 27일까지 안동·청송·영양지역 신규 의용소방대원을 모집한다.
의용소방대원은 화재와 지진 등 각종 재난으로부터 지역을 지키는 임무를 맡게 된다.
모집 요건은 만 65세 미만(1972년 이후 출생자 우선 선발)의 안동시, 청송군, 영양군 거주자다.
필요 서류는 ▷입대신청서 ▷이력서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 동의서 ▷청렴 서약서 ▷주민등록등본 ▷통장사본 ▷소방업무 관련 자격증 사본(자격증 소지자에 한함) ▷사진 3매를 지참 후 안동소방서 119재난대응과 또는 해당 지역의 119안전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안동소방서 홈페이지(gb119.go.kr/ad) 공지사항 내 '2022년 상반기 신규 의용소방대원 모집 계획 알림' 게시물을 참고하면 된다.
심학수 안동소방서장은 "의용소방대원으로 임명된 후 고향의 안전지킴이로 꾸준한 활동을 이어 나가 우수 대원이 된다면 자녀 장학금 지급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며 "신체 건강하시고 협동·봉사·지역안전 활동에 관심 있으신 분은 꼭 신청 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李대통령 "내가 종북이면 박근혜는 고첩…과거 朴정부도 현금지원했다"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버스 타곤 못 가는 대구 유일 '국보'…주민들 "급행버스 경유 해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