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DG F·E·S·T·A 2022 어린이그림엽서공모전 대상에 박시윤·이도겸·장서윤

매일신문 주최, 대구시·경북도교육청 등 후원
대구 이바유치원·경북 칠곡 리라유치원 단체상 수상
시상·전시는 8월 19~21일 명품대구경북박람회서

대상(매일신문사장상)
대상(매일신문사장상)
대상(경상북도교육감상)
대상(경상북도교육감상)
대상(대구광역시교육감상)
대상(대구광역시교육감상)

매일신문이 주최하고 대구시·경북도 교육청과 대구·경북 사립유치원연합회, 디자인정책연구원이 후원한 DG F·E·S·T·A 2022 어린이그림엽서공모전에서 대상작으로 ▷대구교육감상에 박시윤(7세, 대구 달서구) '마스코트 친구와 대구 하늘을 날아요' ▷경북도교육감상에 이도겸(7세, 경북 포항) '포항의 아름다운 영일대 바다' ▷매일신문사장상에 장서윤(6세, 경북 영덕) '영덕 풍력공원' 등 세 어린이의 작품이 선정됐다.

최우수상에는 ▷대구 동구청장상 손은준(7세) ▷북구청장상 김연우(7세) ▷수성구청장상 이지환(7세) ▷달서구청장상 남시후(6세) ▷경북 청도군수상 남채윤(7세) ▷칠곡군수상 김강민(7세) ▷대구유치원연합회장상 김지안(7세, 대구 수성구) ▷경북유치원연합회장상 최정윤(7세, 경북 영천) 어린이의 작품이 각각 선정됐다. 이밖에 우수상 2명, 장려상 44명, 특선 305명, 입선 657명으로 총 1천19명이 수상했다. 단체상은 대구 이바유치원과 경북 칠곡 리라유치원이 수상했다.

올해 공모전은 '우리 동네 문화재를 찾아라'와 '우리 지역 마스코트와 하고 싶은 것' 등의 주제로 대구경북에 거주하는 2016년~2018년도 출생(5~7세) 미취학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의 문화재와 상징물 등을 그림으로 표현해봄으로써 지역을 자랑하고 알리는 홍보도우미가 되어 지역사랑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공모전에는 2천200여 점이 접수되었으며, 심사에 참여한 강석원(심사위원장), 송선영, 안정희, 이우정, 최종건씨는 "지역을 대표하는 문화재와 마스코트를 소재로 아이다운 즐거운 상상이 작은 엽서 위에 잘 표현된 그림이 많았다"며 "어린이의 상상을 다양한 색채로 잘 표현하고 순수함이 돋보이는 그림을 위주로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시상과 전시는 명품대구경북박람회(DG F·E·S·T·A 2022) 기간(8월 19~21일, 엑스코) 중 열릴 예정이며, 상장 및 부상품과 기념품은 전시장에서만 수령 가능하다. 전체 수상자명단은 본사 인터넷 홈페이지(www.imaei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체 수상자명단 바로가기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