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칠곡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사업 간담회·만족도조사

2022년 칠곡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사업에 참여한 어르신들이 만족도 조사 설문지를 작성하고 있다. 칠곡시니어클럽 제공
2022년 칠곡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사업에 참여한 어르신들이 만족도 조사 설문지를 작성하고 있다. 칠곡시니어클럽 제공

경북 칠곡시니어클럽(관장 김봉섭)은 2022년 공익형 사업단 참여자와 수요처를 대상으로 28일까지 사업현황과 평가, 각 사업단별 공지사항, 안전사고 예방 등의 내용으로 간담회와 참여자·수요처 만족도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 일자리에 참여하고 있는 김모(69·북삼읍) 씨는 "올해 처음으로 노인일자리에 참여하게 되었는데, 일하는 것도 익숙해지고 함께 일하는 조원들과도 정이 많이 들었는데 벌써 끝이 난다니 아쉽다. 남은 시간 마무리 잘 하고 모두 내년에도 함께 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칠곡시니어클럽은 2012년 개관하여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했으며, 칠곡군 내 어르신들에게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 사업을 제공하는 사회복지기관이다.

활동 중인 사업단은 공익형 독거노인돌봄지원, 노인방범순찰대, 친환경EM활용, 우리동네공원관리, 학교행복도우미, 깨끗한마을만들기, 우리동네울타리관리, 환경지킴이, 호국지킴이, 경로당깔끄미1·2, 에코플러스 사업이 있다.

또 사회서비스형은 복지시설지원, 청춘드림지원, 시니어금융업무지원 사업이 있고, 시장형은 은빛일터, 은빛양봉, 은빛식당, 은빛자원, 은빛클린, 커피앤솝, 은빛푸드로 등 22개 사업단에서 1천956명을 대상으로 노인일자리 사업을 추진 중이다.

2023년 참여자 접수와 신청은 12월 중 칠곡군 8개 읍면별로 받을 예정이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