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톡톡, 초선의원] 권중석 경산시의원 "저 시의원 잘 뽑았다고 평가받을 수 있도록 최선"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시의원 본연의 일에 충실, 공무원 적극행정 독려할 터"

권중석 경산시의원.
권중석 경산시의원.

"경산시민들이 저를 시의원으로 잘 뽑았다고 할 수 있도록 시의원 본연의 일을 충실하려고 노력했고, 앞으로도 늘 그렇게 하겠습니다."

경산시의회 권중석 의원(53, 국민의힘, 라선거구)은 한 번의 시의원을 하더라도 시민들을 실망시키지 않는 처신과 의정활동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권 의원은 경산라이온스클럽 회장과 경산시 탁구협회장, 북부동 방범대장·청년회장·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등 오랫동안 지역에서 다양한 봉사활동과 기부 등을 인정받아 시의회에 진출했다.

그는 "지난 6개월 의정활동 기간 중 시민들이 불편해 하는 민원을 내 힘으로 알아봐 주고 해결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왔다. 앞으로도 이같은 초심을 잃지 않고 의정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

권 의원은 경산시 안전한 식품·공중위생 환경조성 및 육성 지원에 관한 조례를 대표 발의해 통과시켰다.

권중석 경산시의원
권중석 경산시의원

그는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경산시의 3개 지하철 역사에서 발생하는 지하수 총 2천908톤(t)의 일부만 청소용으로 재활용되고 대부분은 버려지고 있다. 현재 공사중인 대구도시철도 1호선 하양연장 사업과 향후 역세권 개발 등 지하공간 개발로 인한 유출 지하수 할용방안을 모색해 달라"고 집행부에 제안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 경산시 신청사 건립을 위한 장기적인 방안 마련과 늘어나는 행정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라는 5분 자유발언도 했다. 남천 파크골프장 주변의 주말 주차문제 해결을 위해 건너편 공지에 임시주차장 건설도 관철시켰다. 중방동의 한 노후주택의 재건축 길도 터주었다.

권 의원은 "앞으로 의정활동도 시민들의 불편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공무원들의 적극행정을 독려하고, 민의를 잘 대변하고 집행부에 대한 협조와 견제 기능을 충실히 실천해 임기가 끝날 때까지 유권자들로부터 '잘 뽑았다'는 평가를 듣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미국은 베네수엘라의 마두로 정권을 '외국 테러 단체'로 지정하고 유조선 출입을 전면 봉쇄하며 압박을 강화하고 있으며, 군 공항 이전과 취수원 이...
두산그룹이 SK실트론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됨에 따라 경북 구미국가산업단지의 반도체 생태계가 주목받고 있다. SK실트론은 구미에서 300㎜ ...
서울 광진경찰서가 유튜브 채널 '정배우'에 게시된 장애인 주차구역 불법 주차 신고와 관련한 경찰의 대응에 대해 사과하며 일부 내용을 반박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