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학교지원센터는 오는 신학기에 학생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학교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학기 중 지원이 어려운 사업들을 방학 기간을 틈타 집중 지원하고 있다.
이번 방학 기간에 집중 지원하는 사업은 급식소 내 벽체타일 및 바닥줄눈 보수 등 ▷급식소 내 소규모 시설사업 ▷화장실 타일 보수작업 ▷실내·외 소규모 도장작업 ▷교실출입문 호차 교체 작업 ▷수목전정작업 ▷천장형 공기순환기 필터 교체 사업 등이다.
특히 신학기 개학에 대비해 학생 및 급식실 근무 직원들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급식소 내 소규모 시설 보수를 집중 지원한다.
또한, 학교 부지 내 나무와 식물을 다듬는 작업, 교실 안 필터를 고성능 필터로 교체하는 작업 등도 진행하고 있다.
이재복 대구학교지원센터 단장은 "찾아가는 학교 지원 시스템을 구축·운영해 학교가 교육 본연의 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쾌적한 학교시설을 정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학교지원센터는 올해 하반기 운동장 잡초 제거 및 평탄화 작업, 외벽 누수 작업 등 높은 곳에서 긴급히 실시해야 하는 작업에 차량과 인력을 지원하고, 학교 자체로 시행하는 시설공사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해 학교에서 어려워하는 분야들도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