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지(LONGi)가 한국 시장에 태양광 기술과 건축 미학을 결합한 'Hi-MO 6 모듈'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Hi-MO 6 모듈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시나리오에 대한 고유한 기능을 제공하는 네 가지 제품 시리즈(익스플로러, 사이언티스, 가디언, 아티스트)로 구성돼 있다. Hi-MO 6는 표준 M10 크기(182mm)를 유지한다.
HPBC(Hybrid Passivated Back Contact)는 차세대 고효율 태양전지 기술로, 전면에 버스 바가 없는 디자인이 독특하다. LONGi R&D 팀은 백 컨택트, 접촉 패시베이션 및 반사 방지 기술을 통합하여 HPBC 세포에 대해 완전히 다른 세포 구조와 기술적 접근법을 개발했다.
Hi-MO 6는 PERC 및 TOPCon 기술과 비교하여 제한된 루프 영역에서 더 높은 모듈 효율로 인해 설치 용량을 크게 늘릴 수 있으며, 여러 각도에서 입사하는 빛이 있을 때 리본이 없으면 빛 흡수가 최대 2.27% 증가한다.
또한 Hi-MO 6는 백 컨택트 용접 기술을 채용하고 있으며, 기존의 Z자형 구조와는 달리 한 줄로 사용하여 셀 에지 응력을 줄이고 모듈의 균열 저항성을 향상시켰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