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정복희 영남대병원 간호본부장 '제51회 보건의 날' 대구시장 표창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정복희 영남대병원 간호본부장. 영남대병원 제공
정복희 영남대병원 간호본부장. 영남대병원 제공

영남대병원은 20일 정복희 간호본부장이 '제51회 보건의 날'을 맞아 대구의료원 라파엘웰빙센터 대강당에서 개최된 기념식에서 대구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념식은 코로나19 유행 이후 4년 만에 개최된 행사로 지난 3년 동안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한 지역 의사회, 약사회, 간호사회 등 보건의료 분야 관계자들과 공무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정 간호본부장은 지역사회 발전에 솔선수범했을 뿐만 아니라 시민 건강증진 및 지역 보건의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정 간호본부장은 실무 간호 업무에서 익힌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영남대병원이 지역 내 최고의 사립대병원으로 위상을 갖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정 간호본부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욱 겸손한 자세로 지역사회의 보건 건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중국을 국빈 방문 중인 이재명 대통령은 시진핑 주석과의 셀카를 샤오미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며 한중 간 친밀감을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베이징에...
지난해 말 한국의 외환보유액이 28년 만에 가장 큰 폭으로 감소하여 4천280억5천만 달러에 이르렀으며, 이는 국제통화기금(IMF) 외환위기...
대구도시철도 2호선 만촌역의 지하연결통로 및 출입구 신설 공사가 잇따른 지연으로 2027년 11월까지 미뤄지며 교통난이 심화되고 있으며, 공...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미국의 체포 작전으로 뉴욕 법정에 출석한 가운데, 그는 자신이 여전히 대통령이며 무죄라고 주장했다. 마두..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