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사학진흥재단(KASFO)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에서 4년 연속 최고 등급인 '우수'를 달성했다.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는 중앙행정기관과 공공기관이 제공하고 있는 공공데이터 현황을 파악하고, 공공데이터 ▷관리체계 ▷개방 ▷활용 ▷품질 ▷기타 등 5개 영역에 걸쳐 16개 지표를 평가하고 있다.
전국 570개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평가에서 KASFO는 84.3점을 받아 공공기관 평균 점수인 66.1점을 크게 상회했다.
특히 '개방'과 '활용' 영역에서 성과가 좋았다. 사용자를 대상으로 공공데이터 수요조사 채널을 운영하고, 사용자로부터 제공을 요청 받은 공공데이터와 오류 신고사항을 기한 안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한 데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편, KASFO는 대학의 예·결산, 기본재산 등 재정 데이터와 중앙부처 및 지방자치단체의 대학 재정 지원 현황 등 모두 51건의 공공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모두 24건의 데이터를 추가로 개방하고, 신규 데이터를 발굴하기 위한 온라인 수요조사를 활성화해 국민의 공공데이터 정책 참여를 확대할 계획이다.
홍덕률 KASFO 이사장은 "교육정책 수립과 연구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대학 재정 데이터를 교육 관계자분들이 폭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데이터를 생산·제공 하겠다"며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를 제공하기 위해 오류 검증의 과정을 강화하고, 국민이 필요로 하는 데이터를 발굴하기 위한 정책 참여의 장을 만들어가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