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성군 현풍읍에 있는 비슬고등학교는 대구시교육청 또래활동 활성화사업 예산의 일부를 활용해 지난 15일 제2회 '학교, 시장을 품다!'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학교, 시장을 품다!'는 비슬고와 현풍시장번영회가 공동 발행한 상품권으로 학생과 교사가 함께 장을 보며 지역 전통시장의 가치를 배우는 프로젝트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100년 전통을 자랑하는 현풍백년도깨비시장에서 부모님께 드릴 선물을 사거나 선생님과 함께 맛있는 시장 먹거리를 사 먹는 등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1학년 김현호 학생의 학부모는 "아들이 가족을 위해 수박과 단술을 사 와서 동생들과 아주 맛있게 잘 먹었다. 들고 오기도 무거웠을 텐데 수박을 사 온 아들이 기특했다"고 했다.
조성철 비슬고 교장은 "앞으로도 학교와 지역이 함께 소통하고, 상생하면서 학생들에게 유의미한 교육적 기회까지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기획할 예정"이라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장동혁 '만사혁통' 카페 가입시 사상검증? "평소 한동훈 부르는 호칭은?"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인터뷰]'비비고 신화' 이끌던 최은석 의원, 국회로 간 CEO 눈에 보인 정치는?
李대통령 "종편, 그게 방송인지 편파 유튜브인지 의심 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