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합천군 보건소는 '제78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이해 9일부터 15일까지 구강보건 기념주간으로 정하고, '다시찾은 건강미소, 함께하는 구강관리'라는 주제로 다양한 구강보건 주간 행사를 펼친다.
합천군 보건소는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해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전통시장 거리캠페인(합천읍, 야로, 초계, 삼가 장날)을 시작으로 합천군 보건소 SNS를 통한 구강상식퀴즈 이벤트, 독거노인생활관리사 등 건강관리자 구강보건교육, 어린이집 및 요양시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구강건강교실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또한 15일에는 관내 초등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36명 초등학생의 치아상태, 치주상태, 교합상태, 치열상태를 심사해 포상하는 제16회 건치어린이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이외에도 9일부터 15일까지 보건소를 방문하는 모든 방문객을 대상으로 Q-스캔을 이용한 입속 세균관찰 및 올바른 칫솔질 방법 등을 교육하고 헌 칫솔 수거 후 새 칫솔로 교환해 주는 행사를 실시한다.
이미경 합천군보건소장은 "이번 구강보건의 날을 계기로 많은 주민들이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고, 각종 구강질환 예방과 바른 구강건강 습관 정착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김어준 방송서 봤던 그 교수…오사카 총영사에 이영채 내정
李대통령 "내가 종북이면 박근혜는 고첩…과거 朴정부도 현금지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