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남 합천군보건소, 제78회 구강보건의 날 행사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9일부터 15일까지, 구강건강 거리 캠페인,구강상식퀴즈 이벤트 등 시행

합천군 제공
합천군 제공

경남 합천군 보건소는 '제78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이해 9일부터 15일까지 구강보건 기념주간으로 정하고, '다시찾은 건강미소, 함께하는 구강관리'라는 주제로 다양한 구강보건 주간 행사를 펼친다.

합천군 보건소는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해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전통시장 거리캠페인(합천읍, 야로, 초계, 삼가 장날)을 시작으로 합천군 보건소 SNS를 통한 구강상식퀴즈 이벤트, 독거노인생활관리사 등 건강관리자 구강보건교육, 어린이집 및 요양시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구강건강교실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또한 15일에는 관내 초등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36명 초등학생의 치아상태, 치주상태, 교합상태, 치열상태를 심사해 포상하는 제16회 건치어린이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이외에도 9일부터 15일까지 보건소를 방문하는 모든 방문객을 대상으로 Q-스캔을 이용한 입속 세균관찰 및 올바른 칫솔질 방법 등을 교육하고 헌 칫솔 수거 후 새 칫솔로 교환해 주는 행사를 실시한다.

합천군 제공
합천군 제공

이미경 합천군보건소장은 "이번 구강보건의 날을 계기로 많은 주민들이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고, 각종 구강질환 예방과 바른 구강건강 습관 정착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