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 울진군 풍수해보험 무료 가입 호응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1만 가구 목표...현재 5천400여 가구 가입

울진군청. 매일신문DB
울진군청. 매일신문DB

"태풍 등 자연재해 대비 풍수해보험 가입하세요."

경북 울진군이 올해 풍수해보험 1만 가구 무료 가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달 1일부터 시작해 1만 가구를 모집하고 있으며, 지난달 말 기준으로 절반이 넘는 5천400여건(주택 3천700여건·온실 52건·소상공인 1천600여건)이 가입해 군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울진군은 1만 가구 모집 시까지 가입을 받고 있는데 이는 울진군 전체 2만5천 가구의 절반 가량에 해당한다.

가입 대상은 단독 주택(동산 포함) 소유자와 전통시장 내 소상공인, 온실(비닐하우스 포함) 등이다. 울진군 풍수해보험 플랫폼 (https://uljin.insboon.com)에서 가입이 가능하다.

보험료 지원 범위는 총 보험료의 92%를 군에서 지원하며, 나머지 8%도 후원업체에서 부담하기 때문에 군민들은 전액 무료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울진군은 군민들의 적극적인 가입을 유도하기 위해 상가번영회와 읍면사무소를 통해 홍보에 나서고 있다.

엄기표 울진군 안전재난과장은 "곧 다가올 태풍 등 자연재해로부터 최소한의 재산상 보호를 받을 수 있도록 풍수해보험 가입을 서둘러 달라"고 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