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농사 정보를 휴대전화에 쏙'…대동, 맞춤형 정책 정보 알림 서비스 도입

대동 커넥트 통해 지원금·교육, 농가 정보, 실시간 농작물 가격 정보 '한번에'

대동 커넥트의 맞춤 영농 정보 서비스 화면. 대동 제공.
대동 커넥트의 맞춤 영농 정보 서비스 화면. 대동 제공.

대동은 농기계의 원격 관리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대동 커넥트(Connect)'에 맞춤 영농 정보 서비스를 신규 도입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사용자의 농장 주소 ▷관심 작물 ▷재배 유형 및 면적 등의 영농 정보 ▷관심 작물별 주간 단위 재배정보 ▷등록한 농장 인근 도매시장 실시간 경매가격 정보 등을 제공한다.

이밖에 농산업 정책의 효율적 활용과 농업인의 데이터 접근 편의성 향상을 위해 가입자별 맞춤형 농업 정책 지원 정보도 지원한다.

지자체가 제공하는 지원금 및 교육·채용 정보는 물론 나아가 농업인이 농촌생활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유관기관의 다양한 정보도 받을 수 있다.

내년에는 ▷농업 인력 중개 서비스 ▷작물별 재배 매뉴얼 ▷농업 명장 재배 컨설팅 서비스 등 농업 전반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런칭할 계획이다.

나영중 대동 AI플랫폼사업부문장은 "현재 대동은 자체 수집 및 외부 기관과의 파트너쉽을 통해 다양한 농업 정보 데이터를 구축하고 있고 이를 기반으로 커넥트 앱에서 순차적으로 농업 솔루션을 선보이고자 한다"며 "이를 통해 농민이 필요한 모든 영농 정보를 맞춤 제공하는 농업 플랫폼 기업으로 혁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